‘역사교과서 개선’
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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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홍규의 한반도평화워치] 새로운 도전의 동아시아…한·일 공조 방안을 모색하자
박홍규 고려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지난달 27일 서울에서 한·일·중 정상회의가 열렸다. 2019년 8차 회의가 중국에서 열린 이후 4년 5개월 만에 재개된 이 회의에 대해 외교부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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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의원 "간토대지진 학살, 일본 정부 사과가 양국 관계 첫 걸음"
일본 간토(關東)대지진이 발생한지 올해로 101년. ‘조선인이 우물에 독을 풀었다’는 유언비어가 퍼지며 최소 6000명이 넘는 조선인들이 사망했지만 "사실 관계를 파악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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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트북을 열며] ‘기시다 봄바람’이 한국에 닿으려면
유지혜 외교안보부장 “봄바람처럼 다가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인다.”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외상으로 재임(2012~17년)할 당시 일본 외무성 직원에게 들은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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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년중앙] 현실 문제 살펴 실생활에 도움 되는 학문, ‘실학’을 아시나요
거중기·수레 만들고 세금제도 개혁하고 실용적 학문 ‘실학’, 현대에도 통한다 과학·경제·역사 등은 우리가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되는 학문입니다. 사회가 어지러울 때,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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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파트너’된 미·일…美 전문가 "한국, G8 먼저 노려야" [특파원 리포트]
지난 10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와의 정상회담으로 일본은 미국의 ‘글로벌 파트너’가 됐다. 양국 정상의 공동성명엔 “미·일이 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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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역사 왜곡' 교과서 검정 또 통과…정부, 주한일본대사 초치
일제강점기 위안부 동원에 강제성이 없었으며 일제의 한반도 식민 지배가 근대화로 이어졌다는 내용의 일본 중학교 역사 교과서가 일본 정부 검정을 통과했다. 정부는 깊은 유감을 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