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버지 박수근’
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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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시대 미술이라니…한국 구상회화의 재발견
도상봉은 아끼는 백자에 꽃을 꽂고 잔 붓질로 그렸다. 이건희컬렉션 ‘백일홍’(1970). [사진 국립현대미술관] 각진 백자 화병에 꽂힌 ‘백일홍’(1970)은 54년이 지나도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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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희 컬렉션 등 기증작들로 꾸린 한국 구상 미술의 재발견
도상봉의 '국화'(1958) 앞에 선 관람객. 국립현대미술관 과천에서 이건희컬렉션 104점 등으로 꾸린 'MMCA 기증작품전: 1960-1970년대 구상회화'가 열리고 있다. 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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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바오가 왜 여기서 나와? 이건희와 판다 뜻밖의 비화 유료 전용
※오디오 재생 버튼(▶) 누르고 방송을 들어주세요. 무료 전시인데 중고거래 플랫폼엔 10만원짜리 암표까지 나왔고, 취소표를 구할 수 있는 ‘취케팅 꿀팁’도 등장했습니다. 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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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자와 누드의 ‘파격적 만남’…도상봉·나상윤 사랑이 이랬다 유료 전용
■ 「 ‘라일락 화가’라 불렸습니다. 마당에 핀 라일락을 꺾어다 백자에 꽂고 이 장면을 화폭에 담았던 도상봉(1902~77)입니다. 20세기 초 화가들 사이에 널리 퍼진 백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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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희는 무려 150억 썼다, 숨겨졌던 한국 최고가 그림 유료 전용
■ 「 여기 한 화가의 이력서가 있습니다. 노트에 직접 꾹꾹 눌러 적었습니다. ‘1929년 3월 양구 공립보통학교를 졸업 후 미술공부(독학)’로 시작합니다. 남들 다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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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년 만에 돌아온 ‘백제의 미소’, 딱 40일 뒤 일본 가는 ‘석가탄생도’
관음도와 백자관음상(중국)을 한데 모은 전시실. 사진 호암미술관 정병을 든 왼손, 흘러내린 옷주름, 그리고 살짝 입꼬리를 올린 미소! 이런 미소는 백제인만이 만들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