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숭이 섬에서 탈출 - 파트 2 [4]

중앙일보

입력

새로운 모험을 위해 작은 섬으로 가려면 노젓는 배를 이용한다. 해안을 따라 배가 있는 곳으로 가면 배 위의 카사바장군과 이야기를 하게 된다. 그에게 통과를 허락 받으면 피해서 오른쪽 섬으로 간다. 이 섬은 이제까지 다른 섬들과 분위기가 매우 다르다. 해안에 도착하면 우선 눈앞에 인형극장이 있다. 여기에서 벌어지는 인형극은 가이브러쉬와 르척의 대결.. 인형과 이야기를 하다보면 헬비어드라는 인형가가 얼굴을 내미는데, 그에게 울티미트 인설트에 대해서 물어보면 다시 숨어버린다. 하여튼 그가 있을 때 지도를 보여주며, 매우 놀라며 도망가기에 바쁘다. 뭐가 그렇게 무섭지?


잠발라야 섬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오른쪽 언덕으로 올라가면 해적 학교가 있다. 이 곳에서 수업을 받겠다고 하면 본격적인 해적 수업을 한다. 수업이 끝나면 시험이 있는데, 3가지 문제에 답을 제대로 하면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통과하기 위해서는 일상적인 대답을 해야 한다. 과격한 대답을 하게 되면 고깔 모자를 받는다. 아직 이곳에서 할 일이 끝나지 않았는데, 학교밖의 알람스위치를 눌러 선생 아주머니가 도망가면 교실에 들어가 학생들로부터 빼앗았던 여러 물건을 가져야 한다. 한번에 한 개씩밖에 못 가지므로 계속 반복해야 한다. 씹던 담배만을 제외하고 모두 가지면 일단 여기에서 할 일은 끝이다. 배를 타고 다시 본섬으로 돌아온다.

본섬으로 돌아오면 높은 절벽이 있는 다이빙장으로 향한다. 뭐 시간이 남는다면 다른 곳을 여유롭게 돌아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다이빙장에 가면 멋진 포즈로 다이빙을 하는 마르코 드 폴로를 볼 수 있다. 건방진 그의 코를 납작하게 하기 위해서라면... 그와 이야기를 하고 심사위원들과 이야기한다. 그리고 다시 마르코에게 다이빙을 하고 싶다고 하고 옷을 갈아입고 다이빙대로 향한다. 첫 번째 시도! 멋진 폼을 기대하지 말라. 엄청난 폼으로 떨어지는데, 이건 문제가 있다. 있는 정도가 아니라 심각하다.


심사위원 여러분.. 저도 다이빙 해도 되나요

일단 심사위원들에게로 다시 가면 심사위원들 개별적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우선 왼쪽에 있는 심사위원과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자기 와이프의 머리가 빨간색이라고 말한다. 그런가? 근데 이 심사위원 어디서 많이 본 듯한 얼굴인데... 스탠에게서 받은 팜플렛을 보면 그 심사위원이 웬 금발의 아가씨와 나란히 찍은 사진이 있다. 분명 빨간 머리라고 했는데, 금발이라니... 아하~ 넌 걸렸어. 다시 그에게 이 팜플렛을 보여주면, 매우 당황하면서 자신의 부인에게 비밀을 지켜달라고 한다. 이에 대한 조건으로 공정(?)한 심사를 약속 받는다. 오른쪽에 있는 심사위원은 다이빙의 테크니컬한 방법을 설명해준다. 이 설명을 잘 들어야 한다. 각각의 기술에 대한 방향키를 기억한다. 나중에 마르코의 기술을 따라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하다.

심사위원들과 이야기를 끝내면 이제 본격적인 다이빙 시합에 들어간다. 들어가기 전에 약간의 작업을 해둔다. 마르코의 비싼 베이비 오일에 미니 베이글의 토핑을 사용한다. 어떻게 토핑을 사용하는지 까지 알려줘야 하나? 일단

1, 베이글을 꺼내 손에 든다.
2. 베이글을 쳐다보며 군침을 삼킨다.
3. 천천히 입으로 가져가 맛을 본다.
4. 우왁~ 이렇게 맛이 없는 것이 있다니 하며 남긴다.
5. 그럼 토핑이 잔뜩 남은 베이글을 얻을 수 있다.

그렇다고 해서 다이빙을 이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우선은 마르코의 다이빙 기술을 그대로 따라해야 한다. 다이빙 화면은 시작, 탑, 미들, 입수로 나누어지는데, 탑, 미들, 입수동작시 해당 방향을 눌러야 한다. 몇 번하다보면 그다지 어렵지 않게 따라할 수 있을 것이다. 완벽하게 따라했다면, 10점 만점을 받을 수 있다. 그럼 동점이 되어 먼저 가이브러쉬가 뛰고, 뒤에 마르코가 다이빙을 해야한다.


다이빙대가 참 멋지지?

맘에 드는 기술을 사용하여 다이빙을 하면 역시 10점 만점을 받을 수 있다. 음 편한 기분으로 뛰자. 그리고 마르코는 신중을 기하기 위해서 베이비 오일을 바르는데, 먼저 오일에 작업을 해뒀으니 그가 뛰는 모습을 지켜보자. 다이빙대에 올라선 마르코. 주위에는 냄새를 맡고 날아온 갈매기들을 볼 수 있다. 다이빙을 시작하면 갈매기가 그의 다이빙을 방해하고 마르코는 낮은 점수를 받는다. 그리고 그는 놀림 속에 도망가고, 가이브러쉬는 트로피를 갖는다.


달콤한 마르코는 갈매기들의 방해를 받고

한편 일레인은 선거의 마지막 노력을 다한다. 하지만 마을 사람들은 무료 그록을 제공한다는 공약 때문에 찰스를 지지한다. 불쌍한 일레인....


열심히 선거운동을...


하지만 찰스의 공짜술 공약이 훨씬 더 좋은걸

아스트라
자료제공: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