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리뷰]Winfast Smart TV JR -2

중앙일보

입력

위의 사진 처럼 WinFast SmartTV JR는 일반적인 TV 카드들이 PC 내부에 장착하여 사용하는 방식대신 외장형으로 내부의 PCI 카드를 하나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다른 일반적인 외장형 제품들에 비해 디자인이 귀여울 정도로 작다. PC 에 올려 놓고 작업하는데에 디스플레이용으로도 쓸모가 많다. 크기는 일반 CD 케이스 크기 정도이므로 공간은 작게 차지하는 편이다.

제품의 앞쪽에는 리모콘 수신부가 있다. 전체적으로 기계적인 디자인을 패용한 은색의 톤을 사용하여 무겁게 보이지만 실제 무겁지는 않다. 수신부 아래에 Leadtek이라는 마크가 선명하다. 위쪽의 단추는 PC/TV 수신을 변경해주는 스위치 인데 모든 TV 조작을 리모콘에서 하여 본체에는 스위치가 없는데, 이것이 본체에 달린 유일한 스위치이다.

옆부분은 비행기의 옆 모습을 보는 듯, 유선형과 사각형의 디자인을 채용하고 있다. 몰론 이 부분이 받침대의 역할을 해야 하므로 본체보다는 아랫 부분이 조금 커야 할 듯 보인다. 뒷부분에는 각종 커넥터 연결 부가 있는데, 옵션으로 제공하는 FM 이 빠진 제품으로 TV 케이블 커넥터와 사운드 단자 모니터 연결 단자 등이 보인다.

위쪽 그림에서 살펴 본 봐와 같이 뒷편에 커넥터를 연결하기 위한 각종 케이블이 제공되고 있으며, 본체보다 더 긴 리모콘을 제공하고 있어 리모콘의 스위치들이 큼직하기 때문에 조작의 실수를 줄일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이 제품은 운영체제에서 따로 프로그램이나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영문으로 된 매뉴얼을 제공하고 있다. Leadtek의 모든 제품을 한글화 하여 출시하고 있는 IVC인 만큼 초보자들을 위해 설치 방법만이라도 한글화 하여 제공하는 것이 좋을 듯 보인다.

박창현
자료제공: pcBee (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