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버그, 필코전자등 투자유망 10개 종목 선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UBS워버그증권은 2일 코스닥시장에서 리스크를 무릅쓰고 투자하는 사람들을 위한 투자 유망 10개 종목으로 필코전자 등을 선정했다.

UBS워버그증권은 이날 코스닥시장 투자유망 종목으로 필코전자, 아토, 씨엔아이,한솔엠닷컴, 휴맥스, 한통프리텔, LG홈쇼핑, 텔슨전자, 유니와이드, 우영을 꼽았다.

필코전자의 경우 다층필름콘덴서의 수요 증가로 올해 매출액과 순이익이 크게 늘어날 것이라며 목표 가격을 1만5천원(11시50분 현재 7천360원)으로 제시했다.

또 아토는 D램 반도체 가격의 상승으로 1.4분기 실적이 대폭 호전된 점이 꼽혔으며 씨엔아이는 무선인터넷용 모델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유리하게 작용했다.

한솔엠닷컴은 과거 데이콤과 같은 합병 대상 기업으로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이며 휴맥스는 디지탈 셋톱박스의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한통프리텔의 경우 휴대폰 단말기 보조금 삭감으로 수혜를 입을 것이며 LG홈쇼핑은 성장성이 높고 현금이 풍부한 점이 투자 유망종목으로 선정하게 했다.

이밖에 텔슨전자는 단말기 보조금 삭감으로 주가가 하락했으나 주문자상표부착(OEM) 방식의 수출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유니와이드텔레콤의 경우 성장성이 높은 데이타 저장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우영은 TFT-LCD 시장 성장으로 수혜를 입을 것으로 분석됐다. (서울=연합뉴스) 권영석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