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 - 의무사령부 국군대전병원, 학군협약 체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가 지난 19일 의무사령부 국군 대전병원(병원장 오세중 대령)과 학군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양훈 산학협력단장, 오세중 대령을 비롯한 양측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호혜와 협조를 바탕으로 상호발전과 우의를 증진하고, 보건분야 인재양성 및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을 목적으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세부 협약내용은 ▲지역사회 발전에 공동참여 ▲현장실습활성화를 위한 협조체제 구축 운영 ▲보건의료분야 발전에 관한 상호 협력 ▲보건의료분야 전문인력의 향상 교육지원 ▲학생취업 활성화를 위한 발전방안 및 정보 상호 교류 ▲기타 양 기관의 협의에 따른 사항 등이다.

국군 대전병원은 후방 군 병원 중 최대규모로, 다수의 환자를 진료하고 있어 현장실습 효과의 극대화가 가능한 병원이다.

본 협약을 통해 원광보건대학교 치기공과 학생들은 연간 5주가량의 보철제작 현장실습을 대전병원에서 진행하게 될 예정이며, 양 기관은 단순한 실습지원 뿐 아니라 상호간의 정보교류와 학생 취업활성화를 위한 발전방안을 구체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원광보건대학교는 이번 협약 외에도 하나투어, 에어부산 등 다양한 기관 및 업체와의 협약·교류를 통해 재학생들의 현장실습, 고용확대를 통한 취업률 향상과 진로개척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해외현장체험실습, 해외취업 프로그램 등 글로벌인재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가고 있다.

- 원광보건대학교홈페이지 : www.wu.ac.kr
- 입학관련문의 : (063)840-1127~1129, 1551~1553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