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마일리지 쌓고 호텔·외식 할인까지

중앙일보

입력

항공 마일리지는 기본적으로 비행기를 탑승하면 쌓인다. 비행기 여행이 잦은 사람은 마일리지를 적립하기가 그 만큼 쉽다. 그러나 비행기를 탑승하지 않아도 항공사와 제휴된 카드 상품을 이용하면 항공 마일리지를 더욱 쉽게 적립할 수 있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항공사 마일리지와 합산해 금액대별 노선에 맞는 국내외 무료 항공권을 신청할 수 있다. '스카이패스 삼성아멕스 카드'는 삼성카드가 대한항공 및 세계 유수의 카드사인 아멕스사와 제휴해 출시한 카드로 해외에서 사용하면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2배로 적립된다. 이 카드는 항공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와 함께 전 세계 49개국 외식·호텔·레저 가맹점 최고 50% 할인 등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셀렉트 서비스, 닥터카 서비스(자동차 정비) 등이 제공되는 여행 특화 상품이다.

항공 마일리지 서비스의 경우 국내 사용시 1500원당 1마일이 적립되며, 해외 사용시는 두배인 2마일이 적립되는 더블 마일리지 서비스다. 또한 타워호텔·제주 KAL호텔·라마다 서울 호텔 등 국내 주요 호텔 및 레스토랑·스파 등 레저시설을 이용할 경우 최고 50% 할인된다. 또 홍콩·일본·미국 등 국내외 49개국에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셀렉트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전국 애니카랜드 및 스피드메이트 정비점에서 자동차 토탈 정비 서비스인 닥터카 서비스도 제공된다.

'JJ CLUB -삼성카드'는 제주여행 전문 항공사인 제주항공과 제휴를 맺고 항공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카드다. JJ(Join and Joy) CLUB은 삼성카드와 제주항공이 함께 시작한 항공 포인트 제도로, 비행 거리에 따라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기존 항공 마일리지 제도와 달리 구매 금액에 대해 항공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적립된 포인트는 3000포인트 이상이 되면 제주항공이 운행하는 국내 왕복 항공권으로 바꿀 수 있다. 'JJ CLUB - 삼성카드'를 발급 받은 회원은 일시불 및 할부 사용 금액에 대해 2000원당 1 JJ CLUB 포인트가 적립된다.

프리미엄 양성철 기자
자료 제공=삼성카드 1588-870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