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장 이름만 바꿨을 뿐인데…‘여름휴가비’ 기막힌 결과

  • 카드 발행 일시2023.06.23

hello! Parents가 양육자의 문제 상황, 고민을 주제로 4권의 책을 선정해 대신 읽어드립니다. 이번 주엔 ‘습관’을 주제로 제임스 클리어의『아주 작은 습관의 힘』을 읽어드릴게요.

인생을 바꾸는 작지만 강한 힘: 습관 책 4선

①“다이어트 왜 맨날 실패하지? 행동 전문가의 초간단 해결법”
②“인생을 바꾸는 2분의 법칙” 제임스 클리어의 『아주 작은 습관의 힘』
③“작심삼일을 막는 7가지 행동과학” 케이티 밀크먼의 『슈퍼 해빗』
④“습관을 지배하는 뇌과학의 비밀” 러셀 폴드랙의 『습관의 알고리즘』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어떤 책인가

새해가 밝은 지 어느덧 절반이 흘렀습니다. 연초에 세운 계획들, 잘 지키고 있으신가요? 올해도 ‘심삼일’(作心三日)로 끝난 계획이 많다면 이 글을 꼭 읽어보세요. 남은 6개월만큼은 좋은 습관을 꾸준히 유지하는 사람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의 저자 제임스 클리어는 미국의 자기계발 전문가입니다. 그는 학창시절 촉망 받는 야구 선수였어요. 세계적인 야구 스타를 꿈꾸며 10대 시절을 바쳤지만, 순간의 사고로 꿈을 포기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훈련 중 친구가 잘못 휘두른 야구방망이에 맞아 얼굴 뼈가 산산조각 나 더 이상 운동을 할 수 없게 됐거든요.

1년여간 절망에 빠져 있던 그는 아주 작은 성취를 이뤄나가기로 결심합니다. 매일 아침 이부자리를 정리하고, 일찍 잠자리에 드는 것처럼 매우 사소한 것들이었죠. 그런데 어떤 행동을 하루도 빠짐없이 반복하자 몇 년 후 엄청난 결과가 돌아왔습니다. 대학 야구팀 최고 남자 선수로 선정되고, 월 방문자 수 100만 명을 지닌 파워블로거이자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