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선박 수주가 많이 증가한 것은 국제선급연합이 튼튼한 선박을 건조하기 위해 제정한 공통구조규칙(CSR)이 4월 발효되기 전에 선박을 발주하려는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배의 종류별로는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14척 등 가스선 23척, 컨테이너선 10척, 석유제품선 65척, 유조선 32척, 기타 선박 4척 등이다. 수주 단가도 t당 2448달러로 1년 전보다 12.9% 상승했다.
김원배 기자
1분기 선박 수주가 많이 증가한 것은 국제선급연합이 튼튼한 선박을 건조하기 위해 제정한 공통구조규칙(CSR)이 4월 발효되기 전에 선박을 발주하려는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배의 종류별로는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14척 등 가스선 23척, 컨테이너선 10척, 석유제품선 65척, 유조선 32척, 기타 선박 4척 등이다. 수주 단가도 t당 2448달러로 1년 전보다 12.9%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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