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강의, 온라인 수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2면

SDA삼육외국어학원은 최근 온라인 교육 사업을 강화하고 나섰다.

이 학원은 지난해 말 인터넷 랩 학원 사이트(www.cybersda.com)를 확대 개편했다.

이 학원 오프라인 영어회화 과정(1~6단계)을 콘텐츠로 두고 있다. 시간이 없어 학원에 올 수 없는 사람들이 집이나 사무실에서 학습할 수 있게 한 것이다. 각 단계는 20강좌로 구성됐다. 한 달 수강료는 4만~5만 원이다.

이 학원은 또 쌍방향 동영상 학습 프로그램을 홈페이지(www.sda.co.kr)를 통해 무료로 볼 수 있게 하고 있다. 3D 애니메이션과 음성인식 기술이 적용된 '쌍방향 3D 영어회화 백과'다. 스토리 그림, 3D 애니메이션, 비즈니스 회화 등 살아있는 영어 표현을 공부할 수 있는 콘텐츠를 두고 있다.

이들 콘텐츠는 고화질 영상으로 구현, 다른 인터넷 동영상과는 달리 끊김이 없어 영화 수준의 화면으로 학습할 수 있다고 학원 측은 소개했다. 자막기능, 반복듣기, 원하는 문장만 골라 듣기 등 기능이 있어 더욱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지난해 6월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우수 콘텐츠로 선정되기도 했다.

학원 관계자는 "기존 인터넷 강의는 일방적인 전달에 불과했지만 이번 콘텐츠는 듣기.말하기.읽기.쓰기 등이 모두 가능하다.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학습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최신 콘텐츠로 구성됐다"고 말했다.

(조인스닷컴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