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단과대학] 스마트제조, 에너지ICT, 자산관리 등 실무형 전문가 집중 육성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한밭대 미래산업융합대학은 평생학습자 친화형 학사 운영을 지향하고 있다. [사진 한밭대]

한밭대 미래산업융합대학은 평생학습자 친화형 학사 운영을 지향하고 있다. [사진 한밭대]

한밭대학교 미래산업융합대학은 사회수요 맞춤형 융합교육 시스템 구축을 통한 미래 창조적 지속가능형 사회수요 평생교육 구현이라는 비전을 실현하는 데에 목표를 두고 있다. 이에 교육과정 개발, 평생학습자 맞춤형 수업운영, 평생학습자 맞춤형 학사관리, 평생학습자 맞춤형 교육품질체계 개발에 기반한 평생학습자 친화형 학사운영을 지향하고 있다. 평생학습자의 원활한 수업진행을 위해 시·공간의 제약을 제거하고 수업 편의는 강화했다.

출석부담 줄이는 다양한 수업 특징
입학 전 선이수 통해 빠른 졸업도

단과대학 학사운영은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졸업 후 미래산업트렌드에 맞춘 자기주도 평생직업을 갖게 해 줄 교육성취 제공 ▶학생이 중심이 되는 학사 관리 ▶출석 부담을 줄여주는 다양한 수업 방식 ▶입학 전 선이수를 통한 빠른 졸업 등의 특징을 갖는다.

한밭대 미래산업융합대학은 ▶스마트제조응용공학과 ▶에너지ICT공학과 ▶자산관리학과 ▶창업지식재산학과 ▶스포츠건강과학과 등 5개 모집단위에서 총 136명을 선발한다. 한밭대 미래산업융합대학 관계자는 “2017학년도 수시모집 미충원 인원을 이월 선발함에 따라 최종 선발인원은 본교 홈페이지(admission.hanbat.ac.kr)를 참조하는 것을 권한다”고 말했다.

스마트제조응용공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스마트기계 제조 기반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이다.

에너지ICT공학과에선 창의적인 미래 ICT 분야 전문엔지니어를 양성하고자 한다. 현장밀착형 실무교육 및 수요를 반영한 탄력적인 교육 과정으로 구성했다. 산업체 연계를 통해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 현장 학점을 취득할 수 있게 했다.

자산관리학과는 자산관리의 기초부터 전문지식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추구하는 교과목을 구성하고 관련 분야의 실무자를 활용한 강의를 통해 현장감 있는 교육을 실시한다.

임재학 미래산업융합대학 설립준비단장

임재학 미래산업융합대학 설립준비단장

창업지식재산학과는 우량한 사업기회를 포착·실행할 수 있는 미래산업융합시대 비즈니스리더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지식재산과 창업교육과정을 통해 익힌 이론과 실무지식을 토대로 관련 분야 자격증을 취득하게 하는 전문가 교육을 실시한다.

스포츠건강과학과는 현장밀착형 교육을 통해 ‘100세 시대’를 선도해 가는 우수한 스포츠 지도자를 양성하고자 한다.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 국가체육지도자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 건강관리 프로그램 과정, 스포츠산업, 평생체육 및 여가선용 과정 등을 마련했다. 교과목(실습과정)에 따라 주말 또는 방학을 활용하여 집중이수제를 시행한다.

한밭대는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미래산업융합대학 수시모집 미충원인원을 이월 모집한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밭대 입학처 홈페이지(admission.hanbat.ac.kr)와 전화(042-821-1020)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