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홀딩스 그룹 ‘주(Zoo) 커피’, 문구 브랜드 모닝글로리와 손잡고 중국 시장 공략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한 주홀딩스(ZOO HOLDINGS, 회장 김건우) 그룹의 커피전문 브랜드 주커피(Zoo Coffee)가 국내 유명 문구 브랜드 모닝글로리(중국 대표 한동욱)와 손잡고 중국 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커피는 중국 상하이 매장 한 곳에 모닝글로리 전용 매대를 설치하고 주커피의 김건우 회장과 모닝글로리 차이나 한동욱 대표가 참가한 오픈식에서 두 회사간의 협약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문구브랜드 모닝글로리는 지난30여 년간 양질의 문구 제품을 개발,생산해 세계 각국으로 수출하고 있는 국내 대표 문구 회사로 현재 중국 내에서도 그 입지를 다지고 있다.

주커피 관계자는 “현재 중국에서 독특한 디자인의 한국 카페 브랜드로 꾸준한 발전을 이루고 있는 주커피와 국내 대표 문구 브랜드 모닝글로리의 업무협약은 두 회사 모두에게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주커피는 앞으로 오픈 할 중국 내 매장에 모닝글로리 전용 매대를 설치하고 디지털 시대에 아날로그적 감성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소품들로 카페 내 문구 소비를 촉진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주홀딩스 내의 각종 캐릭터를 이용한 팬시 제품을 개발,제작해 카페와 문구의 조화를 이루어 주홀딩스 그룹의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고 한국 팬시 제품의 글로벌화를 이루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