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2013 맛있는 밥상- 뽕잎에 빠진 친환경 흑돼지 “참뽕흑돼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널찍한 불판 위에 지글지글 익어가는 돼지고기 한 점!

반지르르한 윤기가 도는 두툼한 고기 한 점을 파릇한 쌈 채소에 싸서 먹으면 입 안 가득 터져 오르는 고소한 육즙에 절로 웃음꽃이 피어오르곤 한다. 이렇듯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고 사랑해 마지않는 돼지고기. 2012년에는 그 소비량이 무려 108만 1900t에 육박할 정도로 외식메뉴의 강자로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켜가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생김이나 사육지역에 따라 대략 1000여 품종에 이르는 돼지. 그중에서도 오늘 소개할 전북 전주시의 “참뽕흑돼지“는 전북 부안의 농장에서 직접 친환경 축산농법으로 사육한 무항생제 흑돼지만을 사용하여 각종 구이와 찌개 등의 다양한 흑돼지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부안지역의 특산물로 당뇨, 고혈압, 뇌졸중 등에 탁월한 효능을 가진 뽕잎과 미강(쌀겨), 은행 등의 부산물을 혼합한 사료를 먹고 이곳의 흑돼지는 일반 돼지에 비해 오메가3와 불포화지방산의 함량에서 월등한 차이를 드러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때문에 이곳을 찾는 고객들은 포화지방의 함량이 낮고 체내에 지방축적이 적은 웰빙 흑돼지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것이다.

앞서 말했다시피 건강한 맛 집 “참뽕 흑돼지”의 주 메뉴로는 쫄깃한 흑돼지 고유의 맛을 즐길 수 있는 한 마리 모듬과 살짝 익은 부추를 잘 익은 수육에 곁들여 먹는 흑돼지 수육, 흑돼지 불고기, 등이며 특히 새콤달콤한 묵은지 한 포기와 두툼한 뒷다리 살이 통째로 들어간 이곳의 “김치찌개”는 어른들의 술안주는 물론 온 가족의 외식메뉴로도 한치의 부족함이 없는 일품요리로 인정받고 있다. 얼큰하고 구수한 돼지 김치찌개에 촉촉하게 밥을 말아 쭉쭉 찢은 묵은 김치 한 조각을 얹어먹는 그 맛! 생각만으로도 목을 타고 넘어가는 군침을 그 누가 막을 손가!



친환경 흑돼지 전문점 “참뽕흑돼지“의 심용운 대표는 늘 초심과 같은 변함없는 맛과 서비스로 고객들의 행복한 식사를 책임지기 위해 열과 성의를 다할 것이다. 예로부터 복을 부르는 존재로 여겨오던 돼지. 오늘 맛의 고장 전주의 솜씨를 담은 ”참뽕흑돼지“의 다양한 요리로 몸도 마음도 복을 받는 건강밥상을 함께 나눠보는 건 어떨까?



◈ 주 소: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중화산동 2가 636-8번지

◈ 문의전화: 063-236-5392 011-677-6464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