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뷰티 톡톡] 30대 후반 주부의 가슴성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2면

Q 30대 후반의 가정주부입니다. 가슴성형을 하고 싶었는데 부작용이나 통증이 걱정돼 그동안 미뤄 왔습니다. 얼마 전 수유가 끝나 용기를 내보려고 하는데 나이가 부담이 됩니다. 또 물방울 가슴성형이 예쁘다고 하는데 어떤 수술인가요? (서울 불광동 조○주)

 A 가슴성형을 받는 여성은 20대보다 30~40대 주부가 더 많습니다. 30대 이상 기혼여성의 절반 이상이 가슴성형을 원한다는 조사 결과도 있습니다. 나이가 많다고 더 부담스럽거나 위험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통증 역시 나이보다는 체질이나 수술법 등 개인차가 큽니다. 부작용 중 대표적인 것이 구형구축입니다. 몸이 보형물을 이물질로 인식해 보형물 주변을 피막으로 형성하는 현상입니다. 원인은 정확하지 않지만 과도한 출혈이나 감염, 보형물의 재질, 주변 조직의 손상, 체질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구형구축 예방을 위해서는 수술 후 관리가 중요합니다. 가슴성형 보형물로 식염수백이나 코히시브젤 스무스타입(표면이 부드러운 타입)을 사용했다면 반드시 수개월간 마사지 관리를 해야 합니다. 반면 코히시브젤 중 표면이 거친 텍스처 타입 보형물은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피막이 잘 형성되지 않아 구형구축이 잘 생기지 않습니다.

 요즘 유명해진 물방울 가슴성형은 보형물 모양의 차이입니다. 일반적인 원형 타입이 아니라 윗부분은 납작하고 아랫부분은 볼록한 물방울 모양입니다. 가슴 윗부분에 부자연스러운 볼륨이 없고, 실제 가슴에 가까운 모양이 장점입니다.

 가슴성형에는 다양한 절개법이 있습니다. 겨드랑이, 유륜 주위, 가슴 밑주름, 배꼽을 통한 절개 등 방법이 다양합니다. 신체적 문제가 없다면 여성이 좋아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다만 배꼽을 통한 가슴성형은 보형물을 삽입한 후 부풀리는 식염수백 보형물을 사용할 때만 가능합니다.

김수신 의학박사·성형외과전문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