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CEO철학은…김쌍수 부회장 개인 홈피 화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3면

LG전자 김쌍수 부회장은 개인 홈페이지(kimssangsu.pe.kr) 관리에 정성을 들이는 경영자중의 한 사람이다. 이 홈페이지를 통해 자신의 경영 철학과 메시지를 직원과 네티즌에 수시로 보낸다.

김 부회장은 최근 홈페이지를 개편하면서 '김쌍수 A to Z'이라는 코너를 만들었다. 알파벳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자신의 스타일을 엿보게 했다. 'A'로 시작하는 'Appearance(외모)'에서 그는 "카메라에 찍힌 걸 보니 그렇게 못난 얼굴은 아닌 것 같다"고 스스로를 평하면서 "어떤 생각을 하면서 어떤 태도로 사느냐에 따라 얼굴은 바뀐다"고 말한다. 'B'는 blood type(혈액형). 그는 AB형이다. 'C'igarette(담배)은 "비즈니스하는 사람은 깔끔한 이미지를 줘야 한다는 생각에 끊었다"고 말했다.

김 부회장의 골프('G'olf)실력은 '핸디 14 정도'. 'H'abit(습관)난에서는 "매일 새벽 5시면 일어나 하루도 거르지 않고 운동을 한다"고 밝히고 있다. 좌우명(M:Motto)은 '불도저'라는 별명답게 "실행이 힘이다"다. 'P'ride(자부심)는 'LG를 다닌다는 것'이다.

이 밖에 '질문(Q:Question)을 부끄러워해서는 안된다''식스 시그마(S:Six Sigma)를 신봉하고 있다''가장 보기 싫은 것(Ugly)은 잔꾀 부리는 사람'이라며 기업인으로서의 자세를 강조하고 내용이 대부분. 하지만, '주말(W:Weekend)에는 어린 손녀와 대화하는 데서 재미를 느낀다'는 등 생활의 일단도 보여주고 있다. 'X:X-file'에서는 "특별히 감추고 싶은 것은 없지만, 구체적인 사생활이 드러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살짝 비켜갔다.

이현상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