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 이상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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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인의 눈으로 파헤친 이 그림들
그리되, 그리지 않은 것 같은, 그리되, 그리지 않은 것 같은, 채호기 지음 난다 같은 것을 보아도 눈앞에 보이는 것만 보는 사람이 있고, 그 이상을 풍부하게 느끼고, 즐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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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하고 갈아내는 그림...미술가의 세계에 시인이 들이댄 현미경 [BOOK]
책표지 그리되, 그리지 않은 것 같은, 채호기 지음 난다 같은 것을 보아도 눈앞에 보이는 것만 보는 사람이 있고, 그 이상을 풍부하게 느끼고, 즐기고, 읽어내는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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켜켜이 물감칠, 수십 차례 사포질 … 이 그림의 정체는
전시장의 신작 앞에서 포즈를 취한 화가 이상남. 뉴욕에서도, 서울에서도 매일같이 작업실을 찾아 8시간씩 일하곤 한다. 전민규 기자 해사한 색채가 일렁이는 큼직한 화폭이 제일 먼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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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란드 공항에 74m 대형 회화 “내 그림은 인공에 대한 기억”
폴란드 포즈난 신공항에 설치한 ‘풍경의 알고리즘’(73.7×3m) 앞에 선 화가 이상남씨. [사진가 김상태] “어찌 보면 쓸모 없었던 공간이죠. 이곳에서 저곳으로 이동하는 곳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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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m짜리 철판 벽화, 또 하나의 남해 풍경
경남 사천 LIG 손해보험 연수원에 완성한 회화설치 작품 앞의 이상남씨. 건물과 건물을 잇는 4m 높이 브리지는 3년간의 작업 끝에 ‘떠 있는 미술관’이 됐다. “회화의 복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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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우석 칼럼] 무너져가는 문학 그 불길한 징후
“결국 머릿수의 문제가 아닐까? 단순비교 할 순 없겠지만, 왜 뉴욕이 뉴욕입니까? 안목 있는 사람이 그만큼 몰려있거든.”(이상남) “그래서인지 우리는 메인 스트림이 없죠. 견고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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