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채색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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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니스부터 광주까지, 비엔날레 이제 달라질 때 [문소영의 문화가 암시하는 사회]
문소영 중앙SUNDAY 문화전문기자 외국 관람객들이 월전 장우성의 1943년 수묵채색화 ‘화실’과 이쾌대의 1940년대 유화 ‘두루마기를 입은 자화상’을 유심히 들여다보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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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하는 금융] 다양한 문화예술사업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후원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신영증권 지난 2월 19일 서울 여의도 신영증권 본사에서 열린 ‘신영 아트업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회사 관계자들과 한국예술종합학교 학생 수상자들이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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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 작가 20명 확실합니다” K아트 이끈 황달성의 장담 유료 전용
■ 📺 이번 인터뷰에서 만난 사람 「 젊은 작가에 주목하세요. 우리나라 2세대, 3세대 갤러리는 조만간 아시아 시장을 휘어잡을 겁니다. 한국 미술 시장에 대한 조언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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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생광 '무당', 박래현 '단장'...62억 규모 143점 경매 나왔다
박생광,무당12, ink and color on paper, 139.5x139cm, 1984, 2억~3억 5000만 원. [사진 서울옥션] 내고(乃古) 박생광(1904~1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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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진년 청룡의 해 첫 출발, 함께 하면 의미있을 미술전시 소개
갑진년 청룔의 해 1월 첫째 주, 새로운 시작을 함께할 신선한 미술전시를 소개한다. 이번에 소개할 전시는 국당 조성주 작가의 초대전, 청명 이성욱 화백의 초대전, 노인인공관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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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년 김장하듯 ‘풀’ 쑵니다…고려불화 천년의 때 벗긴 비결 유료 전용
「 ⑩ 고려불화 복원 1인자 박지선 교수 」 최근 일본 후쿠오카현 규슈국립박물관에선 현존하는 가장 큰 고려불화가 관람객을 맞았다. 일본 사가현 가라쓰(唐津) 가가미진자(鏡神社·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