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의 현대화’
검색결과
-
[이달의 예술] 화랑, 전시와 수집을 넘어
이주현 명지대 미술사학과 교수 우리나라에서 고미술이 아닌 동시대 미술품을 다루는 화랑이 등장한 것은 1970년대였다. 베트남 전쟁 특수, 중동 건설 붐 등으로 경제 규모가 확대되
-
진경산수화에 ‘현재’를 입히다
박대성 화백은 우리 주변의 소재를 새로운 시각과 담대하고 섬세한 필력으로 담아낸다. 왼쪽부터 ‘버들’(69.5x50cm), 송 Ⅲ(100x60cm), 구룡폭포(140x60cm).
-
미 순회전 앞둔 박대성 화백 "하루에 이뤄지는 기적은 없다"
뱍대성, 버들, 2021, 한지에 먹, 69.5x50cm. [사진 인사아트센터] 송, 2021, 한지에 먹, 100x60cm. [사진 인사아트센터] 현대 한국화를 대표하는 수
-
또 기록 나올까, 국내외 유명작가 총출동 경매 23일 열린다
야요이 쿠사마, Infinity Nets (GKSG), acrylic on canvas, 162☓162.cm, 2010, 추정가13 억 ~20 억원[사진 서울옥션] 요시토모 나라
-
고(故) 서세옥 화백 금관문화훈장 전수
고 서세옥 화백의 2016년 모습. 2014년엔 대표작 100점을 국립현대미술관에 기증했다.[갤러리현대] 지난해 11월 29일 별세한 한국 수묵 추상의 거장 고(故) 산정(山丁)
-
치열하게 그리고, 고요히 떠난 수묵 추상 선구자
생전 서울 성북동 작업실에서 작업하는 서세옥 화백의 모습. [사진 리만머핀] “늙게 돼 죽으니 슬프다고 하지만, 슬픈 게 아니라 기쁜 것이다. 또 새 생명이 뒤에서 오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