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수만 남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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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닷속 6.9㎞ 달린다...11년만에 완공된 보령해저터널 가보니 [영상]
━ 보령해저터널, 착공 11년만에 완공 15일 오전 10시30분 보령시 신흑동 보령해저터널. 상·하행선 각각 2차로 분리된 터널은 경사가 4~5도로 완만했다. 터널 안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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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00일간 바다밑 6.9㎞ 뚫었다…세계 5위 '보령해저터널' 기적
지난달 29일 오전 11시 충남 보령시 신흑동 보령해저터널 공사현장. 길이 6.9㎞의 해저터널 구간 중 가장 지대가 낮은 지점에 도착하자 머리가 쭈뼛 섰다. 해저터널 위 해수면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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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 이름 두고 갈등하던 보령-태안, 순환버스로 '상생 출발' [영상]
15일 오전 8시 충남 태안군 고남면 안면도농협 고남지점 앞. 가세로 태안군수와 박용성 태안군의원, 마을 주민 등 10여 명이 중형버스에 탑승했다. 고남면을 출발한 순환버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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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분 뱃길, 10분이면 간다” 섬·해양관광 1번지는 태안·보령
충남 태안군의 영목항과 보령시 오천면 원산도를 연결하는 ‘원산안면대교’. [사진 충남도] 충남 태안군의 최남단인 고남면 영목항과 보령시 대천항은 바다 위 직선거리로 1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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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분 뱃길이 10분 찻길 된다" 태안·보령 관광시설 확충 경쟁
충남 태안군의 최남단인 안면도 영목항과 보령 대천항은 바다 위 직선거리로 14㎞ 정도다. 일반 도로라면 승용차로 10분 정도에 도착할 수 있는 거리다. 현재 영목항과 대천항을 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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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해안 보고(寶庫) '천수만' 살기리에 충남 4개 시·군 뭉쳤다
천혜의 관광자원과 해양자원을 간직한 보고(寶庫) ‘천수만’을 살리기 위해 충남지역 자치단체가 머리를 맞댔다. 각자 사업을 추진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공통분모인 천수만을 중심으로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