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거문고’
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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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장호의 사자성어와 만인보] 흉유성죽(胸有成竹)과 소동파(蘇東坡)
흉유성죽(胸有成竹)은 ‘마음 속에 이미 완성된 대나무가 있다’란 의미다. 바이두 ‘만약 소리가 거문고 자체에서 나온다면, 왜 갑(匣) 속에 넣으면 소리가 없소. 만약 소리가 손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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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려한 비색’ 고려청자 60점, 포스코미술관서 ‘천기’ 드러낸다
포스코 특별전에서 공개하는 국가지정문화재 보물인 승반을 갖춘 청자상감운학문표형주자. [사진 포스코미술관] 국내 ‘청자 마니아’들이 소장해온 청자가 서울 테헤란로 포스코미술관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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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 청자 60점··· 포스코미술관서 '천기'와 '비색' 드러내다
청자상감운학문표형주자(靑磁象嵌雲鶴文瓢形注子)와 승반(承盤). 국가지정문화재 보물. 고려시대 34.7x2.5x8.5com. [사진 포스코미술관] 국내 '청자 마니아'들이 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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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묘'보다 힙한 굿판 끝낸 장사익 "아듀 형님, 20년 잘 놀았소"
━ [비욘드 스테이지] ‘흑우’ 김대환 마지막 추모공연 20년 동안 김대환 추모공연을 주최해온 가객 장사익. 최영재 기자 반일감정 가득한 영화 ‘파묘’ 속 MZ무당 김고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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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술 읽는 삼국지](115) 사마의, 조조와 유비를 능가하는 후흑(厚黑)의 대가
이번 회에서는 소설 속 사마의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사마의는 제갈량의 최대 경쟁자입니다. 그런데 언제나 제갈량의 지혜에는 미치지 못합니다. 제갈량이 한 수 위인 셈이지요.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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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숙인의 조선가족실록] 본처에겐 데면데면, 젊은 첩 죽자 “훗날 자네 곁에…”
━ 이괄의 난 진압한 이시발의 사랑 이숙인 서울대 규장각한국학연구원 책임연구원 “자네는 나를 버리고 어디로 갔는가. 내 늘 자네에게 말했지, 나보다 열여섯 살 적으니 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