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디버디, 다음달 서비스 종료 후 역사속으로…

온라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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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 출범해 전통 국산 메신저로 인기를 누렸던 버디버디가 다음달 25일을 마지막으로 서비스를 종료한다.

버디버디는 지난 17일 “2000년 1월부터 많은 분들께 사랑 받아온 버디버디가 여러분과 아쉬운 이별을 하게 됐다”며 서비스 종료를 공지했다. 경쟁력을 지닌 고유 서비스를 개발하지 못한데다 ‘카카오톡’, ‘라인’ 같은 신규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시장에서도 사용자들에게 외면받았기 때문이다.

이 회사는 “급속한 미디어 시대의 변화로 사업 유지가 어렵다는 판단 아래 사업 및 전체 서비스를 종료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 “19일부터 기능을 단계적으로 중단하고, 25일에는 사업 및 전체 서비스를 종료한 뒤 6월30일에는 유료 구매한 아이템에 대해 환불을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환불 신청은 5월 25일 이후 ‘버디버디 서비스 종료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환불 대상은 서비스 종료 이전까지 잔여기간ㆍ회수가 남은 캐시 아이템, 구매한지 1년 미만의 유료 구매 캐시아이템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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