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엿보기]리니지 에피소드 VII '용의 계곡' -3

중앙일보

입력

리니지의 인터페이스가 변경된다

화면 왼쪽 하단의 MP게이지 윗부분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아이콘바가 나타난다. 각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도움말 창

리니지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볼 수 있다. 물음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F1키를 누르면 도움말 창이 화면 왼쪽 상단에 나타난다.

상태표시 창

캐릭터의 레벨, 능력치, 마법 레벨, 장착 아이템등의 세부사항을 보여준다. 얼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Ctrl-A키를 누르면 화면 왼쪽 상단에 나타난다. 장착된 아이템을 더블클릭 하면 장비해제가 된다.

마법 창

마법 목록과 마법레벨, 마법 저항력을 표시한다. 십자가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Ctrl-S키를 누르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나타난다. 마법 아이콘을 끌어다가 단축키 위치에 놓음으로써 간단히 마법 단축키 등록을 할 수가 있다.

아이템 창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아이템의 목록을 보여준다. 주머니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TAB키를 누르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나타난다.

게임 중단 창

Restart와 Quit 명령어가 있는 창이다. Q자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Ctrl-Q 혹은 Alt-X키를 누르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나타난다.

채팅창의 크기 변경

채팅창의 기본 크기가 줄어든 대신 옵션을 통해 크기를 조절할 수 있게 되었다. 화면 오른 쪽 아래 HP게이지 옆부분의 삼각형 버튼을 누르면 채팅창을 4줄 또는 7줄로 전환할 수 있다. 단축키 Ctrl-T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또한 기존에 자유롭게 사용하던 ANSI Code (글자색 넣기)는 채팅 시스템 구현의 문제로 8가지 색만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다. 사용방법은 기존과 같이 f뒤에 숫자대신 R S T U V W X Y 의 문자를 적어넣으면 된다.

마법 자동 공격 모드

Ctrl-X를 누르면 마법 자동 공격 모드로 전환이 된다. 마법 자동 공격 모드 동안에는 화면 왼쪽 하단에 자신이 가장 마지막에 사용한 마법이 표시되며, 적을 클릭하면 일반공격을 하는 것이 아니라 자동으로 가장 마지막에 사용한 마법을 쓰게 된다. 따라서 Autospell이 없이도 적을 쉽게 조준하여 마법을 발사할 수가 있으며, 마법 사용도 활처럼 클릭한번으로 간편하게 쓸 수 있게 된다. 단, 게임을 막 시작할 때에는 이전에 사용한 마법이 없으므로 아무런 마법도 기억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다. 적어도 한 번 이상 마법을 사용한 후에 Ctrl-X를 사용할 수 있다. 다시 Ctrl-X를 누르면 마법모드는 종료되고 화면의 아이콘 표시가 사라지며 무기를 이용한 일반공격이 가능해진다.

정재욱
자료제공 :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