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ACA 코믹페어' 6월3~4일 열려

중앙일보

입력

만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일반인들도 관심의 폭을 아마추어 쪽으로 확대해 가면서 아마추어 전문 행사가 많이 늘었다.

처음 행사를 주도하기 시작한 아마추어 만화동아리 연합(ACA) 행사를 비롯, 작년 5월부터 시작된 S.E TECHNO 회사 주최의 '코믹월드', 그리고 오는 8월 12~15일 코엑스에서 첫 행사를 가질 CAN(Comics Art Network Festival-가칭) 등 그 나름대로의 색깔로 아마추어만화인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이에 코믹월드와 함께 우리나라 최고의 아마추어 만화 행사로 입지를 확고히하고 있는 'ACA'가 오는 6월 3~4일 '제1회 코믹페어(COMIC FAIR)' 행사를 갖는다. 여의도 중소기업전시장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ACA가 매년 2~3회 가져오던 정기적인 행사와는 또 다른 행사다.

ACA측은 "comic fair란 aca의 새로운 만화행사로서 아마추어 만화를 더욱 풍성하게 하게 하고, 아마인들의 활동의 장을 보다 넓게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새롭게 개최하게 되었다" 고 밝혔다.

이 행사에서는 200여 동아리의 회지 전시와 판매, ACA 소장 일러스트 전시와 만화관련 소장품 벼룩시장, 만화분장 포즈대회(코스튬 플레이) 등이 열린다. 02-335-395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