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z.com(이스포즈닷컴)은...

중앙일보

입력

인터넷 스포츠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스포츠 종합 destination site를 지향하는 eSpoz.com(이하 이스포즈닷컴)이 그 선두주자로 부상하고 있어 업계 관계자과 네티즌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주식회사 이스포즈닷컴은 99년 10월 12일에 쇼핑몰, 콘텐츠, 동호회를 기반으로 하는 사이버 스포츠 쇼핑몰을 목적으로 하여 30여 주주사가 참여한 가운데 첫문을 열었고 현재 직원은 40명에 달한다.

이스포즈닷컴이 가장 큰 장점으로 내세우는 점은 스포츠용품의 재고량과 가격의 경쟁력이다. 스포츠산업에 종사하는 30여개의 업체가 투자·참여해 4,000종에 달하는 ‘국내최다’최고량과 1만여개의 실물재고를 확보하고 있다.

이런 풍부한 재고유치와 더불어, 오프라인을 통해 습득한 상품 제조 및 유통, 판매에 대한 노하우를 접목시켜 인터넷기반에서 그대로 활용하고 있어 여타업체에 비해 상당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현재 야후쇼핑, 라이코스쇼핑, 하이텔쇼핑등의 스포츠부문을 담당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대형쇼핑몰 입점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또한 지난 2월 한국 동호인 테니스 연맹과 포괄적 전략제휴를 맺고 국민생활체육배드민턴연합회가 이스포즈닷컴 사이트에 곧 들어오는 등 커뮤니티 강화에 주안점을 두어 100만 아마추어 동호인들과의 온라인-오프라인간 가교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다양한 콘텐츠의 확보를 위한 노력으로, 미디어매체와 스포츠 관련 사이트들과의 전략적 제휴가 진행중에 있다.

전학진 사장은 “스포츠용품시장과 커뮤니티 시장을 활성화시켜 이스포즈닷컴을 스포츠에 관한한 최고의 컨텐츠와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는 토탈스포츠사이트로 만들 것”이라며 향후 자사의 사업에 대한 다부진 계획을 피력하고 있다.

- eSpoz.com 홈페이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