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에 대한 모든 정보는 여기에"...자동차 포털 등장

중앙일보

입력

자동차 응급 수리 및 사고 처리 요령, 보험 관계등을 자세히 안내해 주는 자동차 무료 포털 사이트가 등장했다.

자동차 손해 사정인과 보험 전문가들이 만든 ''카일일사닷컴㈜(www.car114.com)''은 지난 1일부터 문을 열고 고객들의 문의를 받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개설된 자동차 포털 사이트내 ''사고 처리 도우미''란에는 사고 직후 대책과 부상, 후유 장애, 과실 문제 등을 유형별로 나눠 동영상으로 보여 주고 적절한 대응 방안을 안내하는 내용이 들어 있다.

인터넷 상에서 교통사고 피해자들이 후유 장애율 상태를 알아보고 신체 장애 판정 보상금 판결 정보, 차량 대물 정보, 형사 합의, 뺑소니, 무보험차 보상, 고속도로 119 긴급 출동 안내 등도 볼 수 있다.

''보험 광장''에서는 보험 개요 및 상식, 종류, 약관, 보험료 계산법, 용어사전이 나열돼 있고 자동차의 응급 처치와 진단, 정비, 점검.관리 요령 등이 담겨 있다고 카일일사닷컴 측은 말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자동차 쇼핑과 여행 안내 등을 포함해 자동차에 관한 모든 정보를 담고 있다"며 "자동차를 통한 삶의 질적 향상을 목표로 인터넷 상에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