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화제>아카펠라그룹 인공위성 변신/ 최희준 자선공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2면

○…점점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아카펠라(무반주 음악) 그룹 「인공위성」이 멤버 둘을 교체하고 악보집『아카펠라』를 냈다.이번에 가담한 두 멤버는 역시 서울대 혼성합창단원인 곽영빈(교육학과 2년).이현우(건축학과 2년)로 학업을 이유 로 탈퇴하는이상준(중문과 4년). 박형규(기계공학과 2년)의 자리를 대신한다. 「인공위성」은 멤버 교체를 계기로 『지금까지의 아마추어적이고 아카데믹한 음악 경향에서 벗어나 좀 더 대중적이고 프로냄새가 나는 음악을 하겠다』고 선언하고 나서 앞으로 이들의 변신이 주목된다.한편 앨범 제작사인 동인기획은「인공위성」 1집의인기에 힘입어 앨범수록곡을 중심으로 일반인들이 쉽게 보고 부를수 있는 악보집 『아카펠라』를 냈다.
이 악보집에는 아카펠라에 대한 설명,아카펠라를 바르게 부르는법,가요.팝송 23곡의 악보가 실려있다.값은 4천5백원.
○…가요계의 거물 최희준이 11일 오후7시30분 하얏트 호텔그랜드볼룸에서 불우이웃돕기 자선공연을 갖는다.가수생활 30년만에 가진 92년의 첫 콘서트에 이어 두번째가 되는 이번 공연에서 최희준은『하숙생』『엄처시하』등의 히트곡,팝송 .캐럴과 함께오랜만에 신곡을 부를 예정이어서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인순이가찬조출연하고 신관웅 재즈 5중주단이 반주를 맡는다.
최희준은 최근 강남 올림피아센터 빌딩에 사무실을 마련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재개할 계획이어서 이번공연은 가요계의 커다란 관심을 모으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