컷탈락, 車사고 핑계 없었다…임희정 우승뒤 올린 사진 1장

  • 카드 발행 일시2022.12.30

임희정은 KLPGA 투어 신인이던 2019년 오른 발목 인대가 찢어진 채로 한 시즌을 보냈다. 당시 열아홉 살 임희정은 아프다는 말을 하지 않았다. 국가대표 에이스였던 그의 성적이 저조하자 “아마추어에서는 잘했지만 프로에서는 안 통한다”는 ‘임희정 거품론’도 나왔다. 그래도 임희정은 부상 사실을 알리지 않았고, 하반기 들어 몸이 좀 나은 후 3승을 했다.

임희정은 그해 시즌 후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경기 때는 집중해서인지 못 느꼈는데 경기가 끝나고 나면 지독하게 아팠다. 사실 수술해야 할 상황이었고, 병가를 내는 게 맞았다. 그러나 신인이 첫해부터 그러면 평생 핑계 대고 밀릴 것 같아 주위에 알리지 않았다”고 말했다.

올해도 비슷한 상황이 생겼다. 시즌 초 교통사고가 났는데 임희정이 별 얘기를 안 해 다들 단순한 접촉사고 정도로 알았다. 좀처럼 안 당하던 컷탈락을 하는 등 지지부진하던 임희정은 6월 한국여자오픈에서 최소타 기록으로 우승한 후 SNS에 자동차 사고 사진을 올렸다.

지난 4월 톨게이트를 들이받은 차량. 이로 인해 임희정이 목과 허리 등을 다쳤다. 사진 임희정

지난 4월 톨게이트를 들이받은 차량. 이로 인해 임희정이 목과 허리 등을 다쳤다. 사진 임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