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캔버스’
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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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그림은 평생 안 팔릴 것” 그의 첫 고객, 이병철이었다 유료 전용
■ 「 “추상은 말이 없어 좋다”고 했던 그의 전시를 처음 본 외신기자는 “여기선 말을 잃게 된다”고 했습니다. 한국 추상회화의 선구자, 유영국(1916∼2002) 얘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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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첩에 남은 예술가의 얼굴…영인문학관 소장품 전시회
영인문학관(관장 강인숙)이 유명 문인·예술인들의 서화첩을 공개한다. ‘화첩으로 보는 나의 프로필’ 전시가 25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서울 종로구 영인문학관에서 열린다.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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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니스에서 돋보인 K아트: 유영국 추상화부터 광주비엔날레 아카이브까지
━ 베니스비엔날레 한국 작고 작가 재조명 베니스비엔날레 공식 병행전시인 ‘유영국: 무한세계로의 여정’. [사진 PKM·갤러리현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권위 있는 미술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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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년중앙] 강한 생명력으로 노랗게 봄을 물들이는 꽃
4월이 되니 풍경이 달라집니다. 무채색의 숲이었다가 유채색의 숲으로 변해가는 느낌입니다. 무엇보다 눈에 띄게 연분홍의 진달래가 산마다 작은 점을 찍듯이 선명하게 점을 찍으며 피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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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인혜의 방방곡곡 미술기행] 산에 미쳤던 감응의 화가, 매번 달랐던 벚꽃 그림
━ 박고석의 쌍계사 벚꽃길 김인혜 미술사가 화가는 아름다운 풍경을 보다가 ‘감응(感應)’이 일어나면 그림을 그린다는데, 나는 반대다. 아름다운 그림을 보다가 감응이 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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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자와 누드의 ‘파격적 만남’…도상봉·나상윤 사랑이 이랬다 유료 전용
■ 「 ‘라일락 화가’라 불렸습니다. 마당에 핀 라일락을 꺾어다 백자에 꽂고 이 장면을 화폭에 담았던 도상봉(1902~77)입니다. 20세기 초 화가들 사이에 널리 퍼진 백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