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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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중앙] 경제 패트롤 | 물 들어올 때 노 저어야 하는데…
LNG화물창 독자모델 ‘KC-1’ 결함에 5년째 소송 중 가스공사-삼성중-SK해운 ‘네 탓’ 공방으로 수천억 소송전 허송세월 업계 “정부가 조정 나서야 로열티 유출 막고, 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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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년중앙] 국내 1차에너지 18.8% 차지하는 LNG, 어떻게 우리 집까지 올까
공기보다 가벼운 가스 운반법부터 무색무취 LNG에 악취 넣는 이유까지 천연가스 궁금증 다 풀었죠 추운 겨울 실내 온도를 높일 때, 불로 음식을 만들 때 등 가스는 우리 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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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척당 100억원 '프랑스 갑질' 제재…LNG 기술 독립 가능할까
공정거래위원회가 LNG 화물창 기술을 보유한 프랑스 GTT에 과징금을 부과하면서 '재주는 한국 조선사가 넘고 돈은 GTT가 번다'는 조선업계의 불만이 해소될지 관심이 쏠린다.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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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NG 최대 수입국 일본…동남아에 'LNG 조달·발전·운영' 패키지 수출 총력
도쿄가스가 구상한 필리핀 LNG 터미널의 개념도. [사진 도쿄가스] 액화천연가스(LNG) 최대 수입국인 일본이 LNG 조달에서부터 발전소 건설과 운영 등 관련 기술을 일괄 수출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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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기술에 '2% 혁신' … 아이디어 '한 방'을 찾아라
위기 극복의 열쇠는 결국 기존 기술에 2%의 경쟁력을 더할 수 있는 무엇인가를 찾는 것이다.” 포스코 경영연구소가 제시한 위기 극복의 해법이다. 중국이 턱밑까지 치고 올라온 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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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중, 12년 만에 모스형 LNG선 수주
현대중공업이 12년 만에 모스(MOSS)형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을 수주했다. 현대중공업은 말레이시아 국영 에너지회사인 페트로나스로부터 15만㎥급 모스형 LNG선 4척을 8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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