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업 구조조정’
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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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 "HMM의 10조원, 해운업에만 쓰겠다" 먹튀 우려 해명
지난해 1월 6800TEU급 컨테이너선 ‘HMM 홍콩호’가 광양항에서 국내 수출 기업의 화물을 싣고 있는 모습. 사진 HMM 국내 최대 컨테이너 해운사 HMM의 인수 우선협상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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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3중고에 멈춘 한국 수출엔진] 작년 호실적 해운·정유업도 비틀…반도체·자동차 반등 기대로 꿈틀
━ SPECIAL REPORT 국내 수출기업들의 실적이 무너지면서 국내 주요 상장기업의 이익 기대치가 뚝뚝 떨어지고 있다. 국내 수출을 견인하던 반도체를 비롯해 지난해 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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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EW] 퍼펙트스톰 긴박감 사라졌지만, 수출ㆍ고용ㆍ부동산 위기 계속
글로벌 컨테이너 운임이 경기침체 여파에 2년 전 수치로 회귀했다. 해운업계의 장기운송계약 재계약을 앞두고 운임이 끝없이 하락하면서 코로나19 기간 고운임 특수에 이어졌던 호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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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임지수 1000도 위태롭다…해운업 찾아온 경기 둔화 쓰나미
4일 부산 남구 신선대부두 입구 근처 컨테이너 야적장에 화물이 쌓여 있다. 컨테이너 운송 시황은 예상보다 더욱 빠르게 악화되고 있다. 컨테이너 시황을 보여주는 대표 지수인 상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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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 한진사태 막는다…운임 하락하자 국적선사에 3조원 투입
해운 운임이 급락하고 물동량이 감소하는 등 해운산업이 불안해지자 정부가 3조원을 투입해 국적선사를 지원하기로 했다. 과거 한진해운 사태와 같은 위기를 사전에 차단하는 게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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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의 기업] 23개 해운사의 선박 100척 인수···국내 해운산업 재도약 도와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13일 진행된 100호 선박인수 서명식에 서 권남주 캠코 사장 (오른쪽)과 김남덕 장 금마리타임 대표이 사가 기념촬영을 하 고 있다. [사진 캠코] 한국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