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술 정체성’
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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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벌려고 사는 게 아니다, 그림 모은 반포엄마 속내 [강남엄마 투자법⑤] 유료 전용
# 서울 반포동에 거주하는 이하정(55·의료사업)씨의 집은 갤러리라고 불러도 손색없을 만큼 미술작품으로 가득하다. 현재 20대인 자녀 셋과 어린 시절부터 함께 미술관과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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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년 전부터 있었는데, 왜 몰랐지?…'힙플' 떠오른 이 박물관 [비크닉]
■ b.플레이스“거기 가봤어?” 요즘 공간은 브랜드를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요소입니다. 단순히 물건을 판매하는 장소를 넘어 브랜드를 설명하고, 태도와 세계관을 녹여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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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탈 아픔 간직한 폐정미소…과거·현재 잇는 사유 공간으로 : 미술가 조덕현의 춘포 정미공장 프로젝트
━ 110년된 정미소서 개인전 조덕현 작가 단가 시인 손호연(1923~2003)을 형상화한 조덕현 작가의 작품. 전라북도 익산의 110년 된 춘포 도정공장에 설치..문소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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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각의 문화시론] 30년 맞은 베니스비엔날레 한국관의 과제
김진각 성신여대 문화예술경영학과 교수 지난달 20일 막을 올린 ‘2024 베니스비엔날레’는 국제미술의 살아 있는 현장이다. 올해로 60회를 맞은 베니스비엔날레 국제미술전은 새로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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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예는 먹, 먹은 숯, 숯은 불에서 와…거대한 순환의 스토리 지니고 있죠
━ ‘숯의 화가’ 이배 베니스비엔날레 공식 병행전시인 이배 개인전 ‘달집태우기’ 모습. [사진 조현화랑] “보는 전시가 아니고 느끼는 전시를 하자는 마음으로 전시 공간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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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니스부터 광주까지, 비엔날레 이제 달라질 때 [문소영의 문화가 암시하는 사회]
문소영 중앙SUNDAY 문화전문기자 외국 관람객들이 월전 장우성의 1943년 수묵채색화 ‘화실’과 이쾌대의 1940년대 유화 ‘두루마기를 입은 자화상’을 유심히 들여다보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