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달의 함께 다르게’
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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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영달의 함께 다르게] 정치에 난도질 된 ‘수능’의 아픔
조영달 서울대 사회교육과 교수 대학입시는 청소년들에게 인생의 향방을 결정짓는 최대 전환점이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은 바로 이러한 입시제도의 중심이자 꽃이다. 수능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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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영달의 함께 다르게] 몰인격 사회와 인성 회복
조영달 서울대 사회교육과 교수 5월은 가정의 달이다. 며칠 전 어린이날에는 코로나19의 상황에도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들이 펼쳐졌다. 아동복지법 제6조에는 “어린이에 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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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영달의 함께 다르게] 우리는 왜 시장 보궐선거를 치르는가
조영달 서울대 사회교육과 교수 옛말에 “일구이언(一口二言)은 이부지자(二父之者)”라고 했다. 이는 한 입으로 두말하는 사람을 일컬어 아버지가 둘인 것과 같다는 뜻으로, 필요에 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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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영달의 함께 다르게] 코로나19와 ‘교육 없는 교육’ 정책
조영달 서울대 사회교육과 교수 대한민국 방역에 비상이 걸렸다. 2019년 말 중국 우한에서 코로나19 환자가 처음 발생한 이래 질병관리본부는 2020년 1월 3일 대책반을 만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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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영달의 함께 다르게] ‘국고 탕진’이 아닌 희망을 말해야
조영달 서울대 사회교육과 교수 정세균 국무총리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새해 벽두부터 격돌했다. 국민의 혈세로 모인 수 조원의 나랏 돈 사용을 두고 한쪽은 국민 모두에게 나누어주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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