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부상열차 실용화사업’
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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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갑생의 바퀴와 날개] 서울~부산 20분 주파 진공열차, 아직은 실험실 수준
강갑생 교통전문기자 ‘비행기보다 빠른 기차’. 차세대 교통수단 중 하나로 주목받는 하이퍼루프(Hyperloop)에 붙은 별칭이다. 하이퍼루프는 기술적으론 상당히 복잡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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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부산 20분 주파 '진공열차'...국내 개발은 시작부터 험난
━ [강갑생의 바퀴와 날개] 정부가 추진하는 진공열차인 '하이퍼튜브' 개념도. 자료 국토교통부 '비행기보다 빠른 기차'. 차세대 교통수단 중 하나로 주목받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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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다 관광 케이블카 될라…4500억 자기부상열차의 굴욕, 왜
━ [이슈 분석] 인천공항 자기부상열차가 14일부터 연말까지 휴업에 들어갔다. [사진 인천공항] 인천공항 교통센터에서 용유역까지 6.1㎞ 구간을 오가던 자기부상열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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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 ‘자기부상철도’ 올해까지 휴업한다…중정비 지연 문제
영종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역에서 자기부상철도가 운행되고 있다. 연합뉴스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과 인근 주요 지역 운행하던 자기부상철도가 올해까지 휴업에 들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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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숫자로 본 자기부상열차] 무료 시범운행만 3년째...관심보이는 지자체는 '0'
인천공항과 용유역 사이를 오가는 자기부상열차. [중앙포토] 지난달 29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1 여객터미널 뒤편의 교통센터 2층. 이곳의 명물로 꼽히는 자기부상열차를 타기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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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4500억원짜리 한국형 자기부상열차, 영종도만 달리고 끝?
한국형 자기부상열차는 시속 110㎞의 도심형으로 개발됐다. 하지만 도입하려는 외국이나 국내 지자체가 없어 관광용으로 전락할 위기를 맞고 있다. [중앙포토] 총 4500억원이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