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스 연광철’
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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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의 어법으로 열정을 연주하다
지난달 29일 서울 평창동의 서울아트센터 도암홀에서 열린 제 50회 중앙음악콩쿠르 시상식에서 시상자와 수상자가 함께 했다. 왼쪽부터 성악부문 심사위원장 김영환 추계예대 교수,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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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수미·김대진 배출…쉰 살 중앙음악콩쿠르 막 오른다
“마지막 무대에서 한 시간 가까이 연주해야 하는 대회였어요. 1970년대에는 획기적인 시도였죠. 최근 국제 콩쿠르에서 한국 연주자들이 거두는 결실의 토양이 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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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로 가는 한국 음악가의 토양" 50회 맞이한 중앙음악콩쿠르
1975년 시작해 올해로 50회가 된 중앙음악콩쿠르의 지난해 경연 중 한 장면. 사진 중앙음악콩쿠르 “마지막 무대에서 한 시간 가까이 연주해야 하는 대회였어요. 1970년대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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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하인드컷] 가사가 다 들리는 마법
김호정 문화부 기자 베이스 연광철(사진)이 최고로 꼽는 노래는 ‘그대 있음에’다. ‘그대의 근심 있는 곳에. 나를 불러 손잡게 하라.’ 김남조 시인, 김순애 작곡가다. 연광철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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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건우·손열음도 반했다…‘녹음의 전당’ 된 통영
매년 통영국제음악제가 열리며 음반 녹음 장소로 각광 받고 있는 통영국제음악당. [사진 통영국제음악재단] “유럽 아티스트들이 많이 찾는 런던의 스튜디오는 녹음만 하는 커다란 공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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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건우∙ 손열음∙ 연광철이 찾았다…통영 '녹음의 명당'된 까닭
지난해 10월 통영국제음악당에서 실황 음반을 녹음한 피아니스트 임윤찬의 리허설 장면. [사진 통영국제음악재단] “유럽 아티스트들이 녹음을 많이 하는 런던의 스튜디오는 녹음만 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