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2차전지라도 수익 2배…당신에 맞는 ETF 추천합니다

  • 카드 발행 일시2023.05.03

머니랩

🔋 2차전지연구소

제2의 반도체? 제2의 삼성전자? 2차전지 생태계와 기업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하지만 얼마나 알고 투자하시나요.

‘2차전지 연구소’는 이런 독자들에게 추천합니다. 미래가 유망한 산업에 투자하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 애널리스트 보고서는 읽어도 어려운 용어 때문에 이해가 안 간다. 2차전지연구소에서 쉽게 핵심만 전달합니다.

1화에서는 2차전지 생태계와 삼원계 등 꼭 알아야 할 개념을 정리했습니다.(다시 보고 싶다면 클릭) 2화는 실전 투자입니다. 가장 쉽게 성장하는 산업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 투자를 다룹니다. 여러 2차전지 ETF를 비교하고 연금계좌 등을 활용한 최적의 투자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2차전지 산업이 성장한다는 건 모두가 동의합니다. 하지만 어떤 기업이 승자가 될까요. 개별 기업이 가지고 있는 위험과 기회를 모두 공부하기란 쉽지 않죠. 좋은 기업을 찾았다 해도, 현재 그 기업의 가격이 비싼지 등을 판단하기도 어렵습니다.

이런 판단의 위험을 최소화하면서 성장하는 산업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상장지수펀드(ETF)입니다. 문제는 요즘은 2차전지 ETF도 종류가 다양하다는 데 있죠. 2차전지의 어떤 분야에 투자했느냐에 따라서 ETF의 수익률은 크게 2배 이상 차이 났습니다. 여러 ETF 중 ‘내 계좌에 꼭 맞는’ ETF를 찾기 위해 2차전지연구소가 여러분을 대신해 분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