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중국이 더 잘 만든다”…K게임 전략 달라져야 할 때

  • 카드 발행 일시2023.02.17

Today’s Topic
K게임, 기회는 여기에 있다

안녕하세요. 금요일의 ‘팩플 오리지널 언박싱’입니다. 언박싱에선 지난 화요일 The JoongAng Plus에서 발행한 ‘팩플 오리지널’의 취재 뒷이야기를 전합니다. 오늘은 ‘K게임 미래 먹거리? 오늘 저녁거리는!’을 취재한 심서현 기자의 후기입니다.

그래픽=한호정

그래픽=한호정

최근 5년간 게임 업계에서 중국을 보는 눈이 달라졌습니다. ‘호시탐탐 인재 유출 노린다’ ‘게임 베낀다’는 건 옛말. 이제는 중국 게임사가 더 신선하고 재미있는 게임을 만든다는 겁니다. 물론 여전히 표절작이나 양산형 게임도 있지만 하이퍼그라프(2017년 설립)의 명일방주(2018년 출시)나 릴리스게임즈(2013년 설립)의 라이즈오브킹덤즈(2019년 출시) 같은 신흥 개발사의 글로벌 흥행작이 속속 등장한 결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