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묘년 ‘더 센’ 그녀들 온다, 2023 기획사별 관전 포인트

  • 카드 발행 일시2023.01.06

마침내, 2023년 계묘년(癸卯年)🐰이 밝았다. 지난해 화려한 성장을 보여준 K팝 걸그룹을 앞서 10회에 걸쳐 살펴보았다. 올해 이들은 어떤 활동을 할까. 기획사별로 핵심만 점검해 본다.

하이브 레이블 쏘스뮤직 르세라핌. 르세라핌은 연말 NHK ‘제73회 홍백가합전’에 출연해 ‘안티프래자일’(ANTIFRAGILE) 일본어 버전을 처음으로 공개하면서 일본 활동에 돌입했다. 사진 쏘스뮤직

하이브 레이블 쏘스뮤직 르세라핌. 르세라핌은 연말 NHK ‘제73회 홍백가합전’에 출연해 ‘안티프래자일’(ANTIFRAGILE) 일본어 버전을 처음으로 공개하면서 일본 활동에 돌입했다. 사진 쏘스뮤직

하이브 레이블 플레디스의 프로미스나인이 지난해 1월 낸 미니 4집 ‘미드나잇 게스트’(Midnight Guest) 콘셉트 이미지. 사진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하이브 레이블 플레디스의 프로미스나인이 지난해 1월 낸 미니 4집 ‘미드나잇 게스트’(Midnight Guest) 콘셉트 이미지. 사진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그래픽=김영옥 기자 yesok@joongang.co.kr

그래픽=김영옥 기자 yesok@joongang.co.kr


하이브: 번갈아 솟아오르는 대세, 물 건너 꿈틀대는 새 D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