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률 100%’ 색다른 미식…창밖으로 나온 컬리의 초대

  • 카드 발행 일시2022.12.19

온라인 유통 기업들의 오프라인 진출이 대세입니다.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고 온라인 소비의 한계를 극복하려는 목적이에요. 온라인 장보기 앱 ‘마켓컬리’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컬리(이하 컬리) 역시 지난 9월, 서울 성수동에서 체험형 문화 공간인 ‘오프컬리’를 선보였습니다.

온·오프 경계는 이미 허물어졌다

지난 9월 성수동에 문을 연 오프컬리 외관. 오래된 빨간 벽돌집을 개조했다. 사진 ㈜컬리

지난 9월 성수동에 문을 연 오프컬리 외관. 오래된 빨간 벽돌집을 개조했다. 사진 ㈜컬리

온라인 유통 기업들의 오프라인 진출은 이미 화두가 된 지 오래다. 최근 서울 성수동에서 온라인 패션 플랫폼 29CM이 선보인 ‘이구성수’는 제품을 판매하지 않는 큐레이션 쇼룸 공간입니다. 이구성수에 방문한 고객들은 오프라인에서 제품을 경험한 뒤 구매를 원할 경우 온라인으로 연결되는 QR코드를 통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