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자’
검색결과
-
‘美서 품절대란’ 냉동김밥·우엉김밥, 국내서 맛본다
최근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화제가 된 냉동김밥 등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끈 한국 먹거리를 현지 가격보다 저렴하게 국내에서도 맛볼 수 있게 됐다. 이마트는 올해 30주년을
-
[비크닉] 꼬북칩 성공 이끈 비밀은 ‘100대 0’의 법칙
오리온 꼬북칩 ‘스윗바닐라’를 만든 김무건 글로벌 연구소 선임연구원(왼쪽), 김성률 선임연구원(오른쪽) 오리온의 대표 제품은 누가 뭐래도 초코파이였다. 1974년 출시 이후 60
-
하루 10만봉 팔린다···순식간 260억 벌어들인 꼬북칩 비결
김성률 오리온 글로벌연구소 과장이 초코츄러스맛 꼬북칩을 꺼내 보이고 있다. [사진 오리온] 어지간해선 히트작을 내기 어렵다는 과자업계에서 요즘 하루에 10만 봉씩 팔리는 과자
-
[앤츠랩]신라면도 비비고도 아닌 과자로···中서 1조 팔아치운 회사
중국 만리장성이 관광객으로 가득 찬 사진 보셨나요? 노동절 황금연휴를 맞아 몰려든 건데요. 연휴 기간 철도 이용객은 2019년보다 늘고, 지난해 아예 문을 닫았던 극장도 특수를
-
자판기서 알리페이로 판매···中서 1350만개 대박낸 과자
오리온의 꼬북칩이 중국에서도 성공을 거뒀다. 지난 5월 중국에 출시한 이후 현재까지 1350만 봉지 이상 팔렸다. 꼬북칩은 지난해 3월 국내에서 처음 출시됐는데, 국내에서도 두
-
초코파이의 역설, 중국 내 브랜드파워 1위지만 사드영향에 판매는 '뚝'
중국에서 ‘하오리유(好麗友) 파이’로 팔리고 있는 오리온의 초코파이. [사진 오리온] ‘하오리우(好麗友) 파이’는 중국에서 지난해 2000억원어치가 팔릴 만큼 인기 상품이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