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응식 대표작’
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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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작가 임응식, 돈가스 안주에 청주 즐긴 명동 순례자
━ 예술가의 한끼 임응식의 대표작 ‘구직(求職)’, 서울 미도파 앞, 1953년. [사진 임응식 유족] ‘구직(求職)’ 사진으로 유명한 임응식(林應植·1912~2001)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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붓 대신 카메라로 사람을 그린 예술가, 문선호 회고전
김창열 화백, 1970년대. 문선호 촬영 [사진 가나아트센터] 장욱진 화백. 문선호 촬영. [사진 가나아트센터] 1975년 천경자 화백. [사진 가나아트센터] '인물 사진의 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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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직’ 팻말 몸에 묶은 남자, 궁핍한 시대가 만든 명작
임응식 은 전쟁을 겪은 후 아름다움을 좇던 사진가에서 벗어나 현실을 생생하게 기록하는 것을 자신의 사명으로 여겼다. 사진은 ‘구직’(서울, 1953). [사진 임응식사진아카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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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직' 팻말 몸에 묶은 한 남자···"궁핍한 시대가 만든 명작"
임응식, 구직, 명동 미도파 앞, 서울, 1953. [임응식사진아카이브] 임응식, 청계천사람들, 청계천, 서울, 1957. [ 임응식사진아카이브] 임응식, 상주, 서울, 1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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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한 오만함이 좋다”는 장욱진의 직관적 화폭
“나는 심플하다. 때문에 겸손보다는 교만이 좋고, 격식보다는 소탈이 좋다.적어도 교만은 겸손보다는 덜 위험하며, 죄를 만들 수 있는 소지가 없기 때문에,소탈은 쓸데없는 예의나 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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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무와 새, 아이와 가족...삶도 그림도 '심플'을 추구했던 한국근현대미술의 거장
사진작가 임응식이 찍은 덕소 시절의 장욱진. 사진제공=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나는 심플하다. 때문에 겸손보다는 교만이 좋고, 격식보다는 소탈이 좋다. 적어도 교만은 겸손보다는 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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