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프리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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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없이도 탄소 중립한다"…토요타 하이브리드 고집 속사정 [주말車담]
지난 29일 토요타‧스바루‧마쓰다는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차세대 엔진을 공동으로 개발한다고 발표했다. 왼쪽부터 오사키 아츠시 스바루 CEO ‧사토 코지 토요타 CEO ‧모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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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물 들어오자…토요타·BMW·포르쉐도 노 젓는다
부족한 충전 인프라, 한파 속 방전 사태 등으로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전기차 대신 하이브리드차가 인기다. 이에 국내 완성차 업체뿐 아니라 수입차 업체들도 하이브리드차 판매에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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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반떼보다 1000만원 비싼데 연비가 넘사벽…프리우스의 귀환
원조가 돌아왔다. 5세대 완전변경 모델을 출시한 토요타 하이브리드 프리우스 얘기다. 라틴어로 선구자라는 뜻을 지닌 프리우스(Prius)는 5세대에서 또 다른 변신을 꾀했다. 지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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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 재팬은 옛날 얘기…하이브리드 등에 업고 일본차 ‘급가속’
렉서스의 하이브리드 세단 ES300h는 올해 들어 지난달 말까지 6616대가 팔렸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6% 늘었다. 단일 차종으로 메르세데스-벤츠의 E250(9296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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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형세단이 리터당 20㎞ 주행···쏘나타 '완전체'로 그랜저 잡나
현대자동차의 대표 중형세단 쏘나타가 하반기 ‘완전체’로 베스트셀링카 등극을 노린다. 상반기 2L 가솔린 모델을 내놓은 데 이어 쏘나타 하이브리드가 22일 출시됐고, 이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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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서히 달아오르는 수소전기차시장] 주행거리 길고 오염물질 없는 강자가 온다
독일·일본 정부 수소차 확산 적극 지원 … 현대차·도요타·혼다·벤츠도 속속 신모델 내놔 현대차의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 / 사진:현대차 제공 피에르 에틴 프랑크(Pier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