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규 전각’
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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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백 넘어선 주백의 세계…작은 우주에 펼치는 예술
전각에서는 인주를 묻히지 않는 면에 사연을 새기는 구관이 중요하다. 그 자체가 문학이고 철학이며, 손가락 한 마디 공간에 펼치는 입체 조형예술이다. 서예가이자 전각가인 하석(何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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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장의 품격은 글씨로부터"... 『전각을 말하다』 낸 박원규
박원규 작가가 평소에 즐겨 쓰는 인장 '규'. 박재형 사진작가 촬영. [사진 한길사] 박원규 작가가 전각을 하고 있는 모습. 박재형 사진작가 촬영. [사진 한길사] 전각(篆刻)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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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좀 잡히면 어떤가? 일점일획 소홀하지 않게" 석헌 임재우
임재우, 일일난재신 ( 一日難再晨 ), 2017 년 , 57x35cm[사진 일중기념사업회] 석헌(石軒) 임재우(74)는 국내 서예계에서 전각과 문인화, 서예의 경계를 넘나들며 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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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와 도자·조각 어울려…서예, 새로운 길을 찾다
5일 개막하는 세계서예전북비엔날레에 출품된 산민(山民) 이용의 글씨. [사진 세계서예전북비엔날레] 세계서예전북비엔날레가 5일 개막해 12월 5일까지 31일간 전주 한국소리문화의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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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직 떠난 뒤 하지 말 것 생각해 두게”
붉은색 갑골문체로 쓴 배 주(舟)자와 동파문자체로 쓴 수레 거(車)자로 완성한 작품 ‘주거(舟車)’. 박원규 작가는 ’이 작품을 쓰며 20~30대 청년들을 염두에 두었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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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대 청년'이 100세 시대 후배들에게...서예가 하석 박원규
이것은 그림이 아니라 글씨다. 붉은색 갑골문체로 쓴 배 주(舟)자와 동파문자체로 쓴 수레 거(車)자로 완성한 작품 '주거(舟車)'. '배와 수레 어디서든 나루에 안닿을까'라는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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