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크닉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앞으로 여러분이 관심 가질만한 브랜드를 대신 만나 소개팅을 할 거예요. 어떤 배경에서 커왔는지, MBTI는 무엇인지, 이상형은 어떠한지 등 꼼꼼하게 탐색할게요. 이 브랜드와 사귈지 말지는 소개팅 후기를 보고 결정해주세요.


지금 만나러 갑니다

한번 보면 눈을 뗄 수 없는 독보적인 외모. 전 세계가 주목하는 폼팩터 혁신을 이끈 창의력. 그런데 우리나라에서 1등만 해본 회사에서 자라서 너무 콧대 높을 것 같다고? 두근두근 삼성전자 Z플립과의 소개팅.







첫인상

삼성전자 유튜브 채널


글쎄 얼굴 보자마자 자기가 나온 영상을 트는 거 있지. 처음엔 조금 당황했는데, 스타일리시한 영상에 음악까지 더하니 분위기가 업되는 느낌? 아, 근데 하나만 보고 끝나는 게 아니네…. 멋있다고 칭찬했더니 박수까지 치면서 기뻐하는데, 나도 같이 웃어버렸지 뭐. 발랄한 에너지에 덩달아 기분이 좋아지더라니까.



MBTI ?

.Z플립. : ENFP요.

외향(Extrovert), 직관(iNtuition), 감정(Feeling), 인식(Perceiving). 재기발랄한 활동가. 사교성 좋고 남녀노소 잘 어울리고,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 셀카 찍는 게 취미라나. 창의롭고 자유로운 생각에, 오픈마인드를 가진 사람들이랑 함께 할 때 시너지가 극대화된다고 해. 



 취미는?

.Z플립. : 당연히 사진이죠. 일단 저하고 사진 찍으면 다신 다른 폰한테 못 돌아갈 걸요?

사진 촬영 노하우도 쉴 새 없이 전해주더라고. 일단 자기랑 다니면 삼각대가 필요없대. 75~115도까지 접어서 찍을 수 있는 ‘플렉스 모드’가 비밀병기라나. 평평한 곳에 세워놓고 손바닥만 펼치면 자동으로 타이머가 작동돼 3초 뒤면 촬영이 된대.

바닥에 놓고 셀카로 전신샷 찍으면 비율이 환상적이라나. 그동안 친구들 다리 길어보이게 사진 찍어달래서 바닥에 엎드리다시피 했는데, 자기랑 다니면 그런 굴욕적인 자세는 할 필요가 없다는 거야.



이상형은?

.Z플립. : 개성을 추구하는 사람!

일단 취향이 확실한 사람하고는 기본적으로 잘 맞지만 내성적인 사람들에게 자기가 더 필요한 것 같대. 전에 없던 경험을 할 수 있어서라나? 이런 타입 저런 타입 다 만나봤지만, 스마트폰으로 하는 일은 결국 다 비슷하지 않을까. 




남들과 다른 게 뭘까?


컴팩트하게 접히는 디자인 혁신, 더 넓은 커버 스크린으로 실용성을 높이면서도 자신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게 해주는 파트너. 시험 점수만 높은 범생이가 아니라 같이 있으면 즐거운, 어디서든 자랑하고픈, 새로운 경험을 공유하는 존재가 되고 싶었대. 스펙보단 경험이라더니, 막상 스펙도 장난 아냐. 타임지에서 2021년 최고의 발명품으로 선정됐다고 은근 슬쩍 자랑하더라고. 




 부모님하고 친해요?

.Z플립. : 저희 집안 가훈이 ‘Your Galaxy. Your way’예요. 오픈마인드를 엄청 강조하시거든요.

Z폴드랑은 경쟁 관계냐고 물었더니, 막 손사래를 치는 거 있지. 서로 추구하는 게 다르다면서. 

폴드는 성실하고 진중하고 계획적인 스타일이래. 머리가 진짜 좋아서 빠르고 효율적으로 일하는 타입. 심지어 영화 보면서 주식 투자를 한다나? 플립은 폴드보단 꾸미는 데 좀 더 관심이 많대. 노는 것도 좋아하고. 둘이 성격이 달라도 너무 다르니 오히려 싸울 일은 없나봐. 




 고민은 없죠?

 

.Z. 어떻게 하면 나로 인해 상대가 더 빛날 수 있을까, 그 생각 뿐이에요.

B. 감동적이네요. 초면에 이런 말씀 드려도 될까 모르겠지만, 우리 진지하게 만나보면 어때요? 

 Z  좋아요! 

B. 아참, 그런데 애인이 몇 명이에요? 

 Z  정확히는 안 세어봤지만 한 1000만 명?




마무리

혹시 그 영화 봤니? ‘허(Her)’. 인공지능 애인이랑 사랑에 빠졌는데, 알고 보니 전세계 곳곳의 애인과 동시에 대화하고 있었다는 거. 플립이는 너무 걱정하지 말래. 지난해엔 컬러 49종 중에서 고를 수 있는 비스포크 에디션도 나왔고, 디스플레이도 꾸밀 수 있고, 각종 액세서리도 있으니 1000만 중 어느 하나도 같은 폰은 없다는 거야. 단 한 명에게만 충실할 거라고 약속할 수 있대. 





Z플립 뒷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삼성전자 모바일사업부 브랜드전략실 장소연 상무 인터뷰를 읽어보면 될 거야. 

내 소개팅 썰은 여기까지야. 어때? Z플립 더 만나봐, 말아?




트렌드 뉴스

1. '이효리 뽀글이'로 뜬 회사…"사지 말라" 광고에 되레 대박, 왜

- 친환경 의류 브랜드인 파타고니아는 대놓고 자신들의 옷을 사지 말라고 광고합니다. 그런데도 이 브랜드에 열광하는 이들은 늘고 있죠.

2. 450만원 샤넬백 산뒤 "공짜죠"…가성비 계산법이 달라졌다

- MZ세대가 중고 명품에 열광하는 새로운 시각을 확인해 보세요.

3. 전설의 필카 라이카 100년 감성 그대로, 디지털 편의성을 품다

- 스마트폰 카메라면 충분한 시대이지만 MZ세대도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다는요.




퀘스천 쿠키

"이번 주 가장 감사한 일은 무엇일까요?"

꼭 대단한 일이 아니어도 일상에서 만나는 작은 것에도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매일 행복하진 않지만,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곰돌이 푸우




오늘 뉴스레터는 어땠나요?

좋았어요  아쉬워요 




매주 수요일 비크닉 뉴스레터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