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은 '글'에서 시작한다…초보자에 딱 맞는 글쓰기 코스 [듣똑라]

중앙일보

입력

수정

모든 것은 ‘글’에서 시작합니다. 전 세계인을 사로잡은 영화나 드라마도, 삶에 유용한 지식과 정보도, 나의 일과 사이드 프로젝트도 ‘글’에서 시작하죠. 글쓰기는 인생을 잘 살아가는데 믿음직한 도구가 되어 주는데요.

그런데 막상 글을 쓰려면 막막한 마음이 들죠. 많은 사람이 글쓰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갖고 있는데요. 처음 글을 쓰는 분들을 위해 ‘듣똑라’(듣다 보면 똑똑해지는 라이프)에서 4주 동안 온라인 강좌 〈시작은 글쓰기 RACE〉를 엽니다. 온라인으로 강연도 듣고, 글쓰기 미션도 함께 해 보는 코스인데요.

〈시작은 글쓰기 RACE〉는 ‘나의 이야기’를 하나의 완결된 글로 써보는 과정을 연습합니다. 내 안에서 글감을 찾는 방법부터 글의 뼈대 만들기, 묘사하고 설명하는 법, 문장 쓰기, 퇴고하는 방법까지 단계별로 하나하나 짚어나갈 예정입니다.

듣똑라의 김효은 기자가 이 RACE의 전 과정을 이끌 예정이며, 마지막 주에는 ‘모든 요일의 기록’ ‘우리는 우리를 잊지 못하고’ ‘내 일로 건너가는 법’ 등을 쓴 김민철 작가의 라이브 세션도 공개됩니다. 김민철 작가는 직장 생활을 하면서도 꾸준히 글을 써 여러 권의 베스트셀러를 냈는데요. 일상, 취향, 여행, 일로부터 글을 길어올려 책으로 펴낼 수 있었던 비결을 전해 줄 예정입니다.

듣똑라의 〈시작은 글쓰기 RACE〉 스페셜 게스트 김민철 작가

듣똑라의 〈시작은 글쓰기 RACE〉 스페셜 게스트 김민철 작가

〈시작은 글쓰기 RACE〉는 9월 4일부터 10월 11일까지 4주간 듣똑라 홈페이지에서 진행됩니다. 참가자에게는 온라인 강연 영상과 미션이 매주 제공되며, 듣똑라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8월 7일부터 9월 3일까지 판매).

신청 페이지 : https://listensmart.life/race/59/intro

듣똑라 smarter@joongang.co.kr

추천영상

현재 보고 있는 기사와
동일한 카테고리의
최신 영상을 제공합니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