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이재용에 러브콜했다…디스플레이 살린 ‘신의 한 수’

  • 카드 발행 일시2023.06.27

머니랩

지난 4월 베네데토 비냐 페라리 최고경영자(CEO)가 삼성디스플레이 충남 아산캠퍼스를 찾았죠. 이날 비냐는 삼성디스플레이와 차량용 디스플레이 솔루션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2월 7일)를 찾아 전장용 디스플레이 사업 현황과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개발 계획 등을 논의한 지 두 달 만입니다.

삼성뿐이 아닙니다. 요즘 세계 경제‧산업계의 가장 뜨거운 이슈는 단연 전기차입니다. 전기차 시장이 5년 만에 10배, 10년 만에 100배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쏟아지며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어서죠.

전기차 시장은 제조업입니다. 전기차 한 대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부품은 1만9000여 개죠. 자동차 업계뿐 아니라 함께 성장이 기대되는 업종이 줄줄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바꿔 말하면 주가 상승이 기대되는 업종이 줄줄이 대기하고 있는 셈이죠.

이제 막 주식 투자를 시작한 ‘주린이’(주식+어린이)도 2차전지와 반도체가 전기차 대장주인 건 압니다. 특히 2차전지 관련주는 올해 들어 지난 3월부터 열풍 수준으로 주가가 뛰며 관심을 모았죠.

오늘 머니랩은 또 다른 전기차 수혜 업종에 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바로 디스플레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