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아버지는 그날 8㎞ 걸었다…박인비의 ‘위대한 가족’

  • 카드 발행 일시2022.12.16

2013년 4월 LPGA 롯데 챔피언십이 열린 미국 하와이 호놀룰루 인근 카폴레이 호텔에서 박인비의 가족들은 특별한 의식을 치렀다. 박인비는 물병에 담아 온 물을 부모님에게 뿌려 드렸고 엄마, 아빠, 약혼자 남기협씨의 손을 잡고 수영장 물속으로 점프했다.

사연이 있다. 열흘 전 박인비가 메이저대회인 나비스코 챔피언십에서 선두에 오르자 그의 부모는 한국에서 미국 캘리포니아 란초 미라지의 대회장에 가려고 했다. 하지만 비행기 티켓까지 끊고도 이들은 공항 입구에서 발길을 돌려야 했다. 박인비는 “안 오시는 게 좋겠다”고 했다. 부모님이 오시면 너무나 우승하고 싶을 것 같아 부담감 때문에 경기를 망칠지도 몰라서였다.

결국 박인비는 5년 만에 메이저 우승을 차지했다. 나비스코 챔피언십 우승자는 지인들과 함께 미션 힐스 골프장 18번홀 옆 호수로 점프하는 전통이 있다. 박인비는 물에 들어가 일본 고교야구 선수들이 고시엔 구장의 흙을 퍼 가듯 소중하게 물을 담았다. 이 물을 부모님에게 뿌려드리고 호수의 여인 세리머니를 수영장에서 한 것이다. 병에 담긴 물의 양은 얼마 되지 않는다. 그를 위해 부모가 흘린 눈물과 땀에 비하면 아주 미미하다. 그러나 부모님의 가슴을 적시기엔 충분한 양이 됐다.

아버지 박건규씨는 “US오픈 등도 중요하지만, 인비의 손을 잡고 나비스코 호수에 빠지는 게 소원이었다”며 감격해 했다. 때마침 박인비는 세계랭킹 1위로 올라섰다. 랭킹 1위 선수의 캐디만 입는 초록색 캐디빕을 입고 박건규씨는 아이처럼 좋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