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설산업연구원’
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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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수혜주, 아직 한발 남았다…현대차 주가 9% 폭등한 이유 유료 전용
수소차는 전기차와 함께 친환경차 양대 축으로 꼽힌다. 하지만 전기차가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동안 수소차는 사실상 멈춰 있었다. 국내 시장에선 2018년 현대차가 출시한 수소차 ‘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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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자동차 등대공장 중 59%는 중국…한국은 0곳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이끄는 전 세계 ‘등대공장’의 60%는 중국에 위치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에는 자동차 등대공장이 아직 없다. 28일 한국자동차연구원은 ‘등대공장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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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엔 10개 車산업 '등대공장', 한국엔 0개인 이유 살펴보니
지난해 11월 문을 연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HMGICS)에서 로봇이 아이오닉 5를 조립하고 있다. 사진 현대차그룹.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이끄는 전 세계 ‘등대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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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도체에 26조 금융지원…전기·용수·도로, 정부가 책임진다
정부가 23일 발표한 ‘반도체 생태계 종합지원 방안’의 핵심은 26조원 규모 금융 지원이다. 삼성전자·SK하이닉스 같은 반도체 대기업에 직접 보조금을 쥐여주는 내용은 빠졌다. 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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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두얼의 이코노믹스] 생산 혁신 통한 성장 어려워…경제난에 해외 원조 간절
━ 중·러 외교 밀착 꾀하는 북한 경제 속사정은 김두얼 명지대 경제학과 교수·서울리뷰오브북스 편집위원장 지난 1월 15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최고인민회의 시정연설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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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대 ‘소형모듈원전 제작지원센터’ 사업 선정
소형모듈원전(SMR) 사진 및 국립창원대 메카트로닉스연구원 홍대선 원장(왼쪽)과 메카트로닉스연구센터 설상석 부센터장 사진 국립창원대학교 메카트로닉스연구원(홍대선 원장)이 산업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