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인훈광장’
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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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친 편지에 충격 받았다” 이문열은 왜 작가가 됐을까 유료 전용
「 9회. 나는 왜 작가가 됐나 」 무엇이 한 어린 영혼을 들쑤셔, 말과 글의 그 비실제적 효용에 대한 매혹을 기르고, 스스로도 알 수 없는 모방의 열정과 그 허망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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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작가 조세희씨 별세…80세
2005년 소설집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이 200쇄를 돌파했을 당시의 조세희 작가. 중앙포토 1970~80년대 대학가 필독서였던 노동문학 연작소설집 『난장이가 쏘아올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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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년간 책 10만 권 모아, 책방은 은퇴 후 놀이터다
━ 제천서 헌책방 여는 김기태 교수 김기태 교수. “혼자 힘으로는 10만권을 모으기는 불가능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변에 수집을 돕는 사람들이 많았다는 얘기다. 권혁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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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상원 교수가 본 김민환 소설 『큰 새는 바람을 거슬러 난다』
김민환의 소설 〈큰 새는 바람을 거슬러 난다〉를 처음 접하였을 때 나는 박경리의 소설 〈토지〉를 연상했다. 그러나 읽으면서 떠오르는 것은 최인훈의 〈광장〉이었다. 그러나 그 이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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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한 나라, 한국의 문학”…스페인 소설가 블란디나의 K-문화 예찬
스페인 소설가 알베르토 토레스 블란디나가 ‘K-문학: 핫한 나라, 한국을 탐구하기 위한 문학작품들(K-literatura: algunos libros para adentrar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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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시민 "인간 개별성 말살 北묘사···김정은 '광장' 읽어봤으면"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사진 알릴레오 북's 유튜브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20일 "(최인훈 소설 『광장』에서) 북한에 대한 묘사는 인간의 개별성을 말살하는 시스템과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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