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시장’
검색결과
-
전기차로 '칼' 갈았던 현대차, 日 진출 2년 中에도 뒤진 이유
일본 시장 재진출 후 2년이 지난 현대자동차의 성적표가 나왔다. 현대차 입장에서 달가운 결과는 아니다. 일본수입차협회에 따르면 일본 내 현대차 등록 대수는 2023년(2023년
-
최고급 식당서 “밥값 다 내겠다”…뇌과학자가 만든 K7 반란 유료 전용
신차는 나오는 족족 아류 취급을 면치 못했다. 기아자동차(현 기아)가 1998년 현대자동차에 인수된 뒤 피지배 기업 이미지가 굳어지면서 더욱 그랬다. ‘형(현대차)만 한
-
[조원경의 돈의 세계] e-퓨얼과 내연기관의 존속
조원경 UNIST 교수·글로벌 산학협력센터장 선진국을 필두로 2035년부터 가솔린·디젤 신차 판매를 금지한다는 발표가 잇따랐다. 현대차그룹도 2045년 내연기관차 판매 전면중단을
-
[시론] FTA 20년만에 확 달라진 한국 농업의 명암
김홍상 농정연구센터 이사장·전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원장 2004년 4월 1일 한국과 칠레가 자유무역협정(FTA)을 체결했다. 한·칠레 FTA를 시작으로 FTA 체제 20주년만인 올
-
현대건설, 원자력연구원과 '소듐냉각고속로(SFR)' 상용화 협력
11일 서울 종로구 계동의 현대건설 본사에서 윤영준 현대건설 사장(오른쪽)과 주한규 한국원자력연구원 원장(왼쪽)이 ‘민관합작 소듐냉각고속로 개발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
물만 배출하는 현대차 수소트럭, 스위스서 1000만㎞ 달렸다
현대자동차의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현대차는 스위스 운행 중인 수소전기트럭이 누적 주행거리 1000만km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 현대차 현대자동차는 스위스에서 운행 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