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옆 그녀가 나타났다, 듣도 보도 못한 시구 마케팅

  • 카드 발행 일시2023.06.26

정용진 옆 그녀

2022년 8월 10일, 랜더스필드를 방문한 팬들은 한 번도 경험한 적이 없는 시구를 목격했다. 시구자는 마운드에 있지 않았다. 초대형 전광판 ‘빅보드’에 가상인간 ‘와이티’가 나타났다. 둘로 분할된 화면 한쪽에서 SSG 랜더스 유니폼을 입은 와이티가 투구했다. 다른 한편에서 포수가 볼을 잡는 모션이 구현됐다.

신세계그룹이 와이티를 기획한 시점은 2022년 3월로 거슬러 올라간다. 출시 당시 신세계는 와이티의 ‘본적’을 공개하지 않았다. 와이티의 인스타그램 팔로어 숫자가 2만 명에 달했고, 삼성전자‧서울시 등에서 SNS 광고 모델로 발탁됐지만 극소수를 제외하면 ‘신세계가 와이티를 창조했다’는 사실을 몰랐다.

신세계는 와이티의 정체를 ‘커밍아웃’하는 무대로 8월의 야구장을 선택했다. 하지만 일회성 시구만으론 임팩트가 약하다고 봤다. 그들은 ‘스토리텔링’을 입혔다.

가상인간 와이티의 시구는 신세계그룹,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의 SNS 그리고 SSG 랜더스의 삼위일체에 의해 화제성이 증폭됐다. 연합뉴스

가상인간 와이티의 시구는 신세계그룹,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의 SNS 그리고 SSG 랜더스의 삼위일체에 의해 화제성이 증폭됐다. 연합뉴스